![]() |
최근 외국 향초 상품이 국내에 보급화되면서, 국내에도 마니아층이 형성 되는 등 향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향초는 악취 제거는 물론 숙면 유도, 아로마테라피 기능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향초 상품을 찾는 이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도 향초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전문몰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대표적인 쇼핑몰로 ‘마이피움(www.mypium.com)’이 있다.
피움캔들의 오윤지 대표(31)는 “좋은 재료를 이용해 직접 향초를 만들어 사용할 정도로 평소 향초 마니아였다.“며 “그렇게 만든 향초를 주변 사람들에게 하나씩 선물을 했는데 반응이 너무 좋아 창업으로 이어지게 됐다.”고 말했다.
피움캔들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오 대표가 100% 직접 제작한 상품으로 20,30대 여성들 특히 유니크한 상품을 좋아하는 젊은 여성 고객들이 피움캔들을 많이 찾고 있다.
오 대표는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향초보다는 고객이 요청한 문구를 라벨로 제작해 향초를 만들기 때문에 세상에 단 하나뿐인 캔들을 판매하고 있다.” 며 “특히 기념일이나 특별한 선물 용도로 고객들이 많이 주문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피움 캔들은 '메이크샵'으로 쇼핑몰을 오픈 한 첫 해부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콩으로 만들어진 피움캔들 상품은 화학 첨가물을 사용한 향초와는 달리 연소시에도 유해성분이 발생되지 않아 임산부나 아기가 있는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 |
또한 불면증과 스트레스 해소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라벤더향부터 신혼부부 집들이 선물로 좋은 베이향까지 다양한 기능성 향초를 제공하고 있어, 프리미엄 향초를 찾는 마니아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오 대표는 “외국에서는 이미 향초 문화가 많이 보편화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일상 생활에서 향초를 이용하고 있다.” 며 “국내에도 더욱 많은 사람들의 향초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도록 예쁘고 몸에 좋은 다양한 향초를 지속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