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과 프랜차이즈에 대한 모든 것 ‘렛비즈 창업도서관’ 오픈

국창업전략연구소에서 창업도서관 렛비즈(www.letbiz.net)를 오픈하고 예비 창업자와 창업 전문가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정확한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렛비즈란 let와 biz를 합성해 단순하게 ‘창업하다’란 의미로 해석된다. 한국창업전략연구소에서 창업포털사이트를 렛비즈로 명명한 이유는 창업에 대한 모든 것 즉 광범위한 창업 정보를 사이트에 모두 담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렛비즈에는 현존하는 150여개 업종 정보와 304개 유수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창업 정보를 담아서 오픈했다. 향후 계속 창출되는 신규 업종 정보와 정보공개서를 등록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약 3000여 곳의 정보를 모두 업로드 할 계획이다.

창업도서관 렛비즈는 지금껏 파편처럼 흩어져 있었던 창업정보를 한 곳에 모으고 여기에 신뢰성까지 더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예비 창업자들이 신뢰를 가지고 찾을 수 있는 창업 전문 포털사이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렛비즈에서 확인 가능한 정보로는 업종별/브랜드별 창업비, 창업자 연령별 추천 브랜드/업종, 창업자의 자금대별 브랜드와 업종을 추천해준다.


여기에 각 브랜드별 맞춤 정보를 젝홍하고 있다. 특히 150여 업종을 개요, 투자비별, 수익률별, 월매출별, 규모별로 분류해 예비 창업자의 투자 규모와 창업계획에 맞춰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브랜드 정보의 경우 정부에서 창업 전 예비 창업자가 필독하도록 권장하고 있는 정보공개서의 주요한 정보와 각 브랜드별 특징, 가맹점 지원제도 등을 종합하여 제공함으로써 각 브랜드를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이경희 소장은 “렛비즈는 지금까지 어렵게만 느껴졌던 창업이라는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창업 실패를 줄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21세기 핵심 사업으로 급부상 중인 창업과 프랜차이즈 분야의 과학화와 전문화를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