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린토피아, 체계적인 운영·교육 탁월해..

세탁 전문기업 크린토피아(회장 이범택, www.cleantopia.com)는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주최하는 ‘2013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1등급을 받아 3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정보공개서에 등록된 가맹본부만도 약 3,000개가 넘는 창업 시장에서 역량있는 가맹본부를 선별하고, 창업을 원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성공창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각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수준을 평가하여 정보를 공유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평가를 신청한 가맹본부 중 약 30여 개 만이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되기 때문에 국가에서 인정한 공신력 있는 평가이다. 따라서, 창업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내실있는 가맹본부를 선택하는데 있어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다.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정보공개서를 등록한 가맹본부로써 직영점 1개와 가맹점 10개 이상, 또는 가맹점 100개 이상을 운영중인 브랜드를 대상으로 경영혁신 역량, 가맹점 지원 역량, 가맹계약 공정성 등 6개 항목으로 평가된다.

크린토피아는 이번 평가에서 현장에서 솔선수범하는 CEO 리더쉽과 대리점을 위한 체계적인 매뉴얼 구축, POS 프래그램 및 사내 인트라넷 등의 우수한 전산 시스템, 크린토피아 온라인 교육사이트(크린 아카데미) 운영, 체계적인 매뉴얼 구축,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크린토피아는 2011년부터 3년 연속 1등급으로 우수 프랜차이즈에 선정되어 업계 1등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크린토피아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3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선정 될 수 있었던 것은 본사와 가맹점간의 상생을 위한 노력의 결과인 것 같아 기쁘다.”며,“앞으로도 본사와 가맹점이 서로 소통하며,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경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크린토피아 ‘세탁편의점’ 창업비용으로는 16.5㎡ 기준으로 약 1500만원대 이며, ‘크린토피아+코인워시’는 49.5㎡ 기준으로 약 9000만원대 이다. (점포 임차비 제외) 가맹비는 300만원으로 동일.

한편 크린토피아는 오는 27일(금) 오후 2시 SETEC 1층 컨벤션홀 에서 멀티숍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크린토피아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