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제공=한국야쿠르트) |
2014년 수학능력평가가 2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시험이 다가올수록 수험생은 심리적 긴장과 수면부족에 시달린다. 또한 불규칙한 영양섭취 및 운동부족 등으로 여러 가지 건강상의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
수험생들의 컨디션 관리를 위해 비타민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들이 집중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홍삼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사포닌이 풍부하며, 체질 개선과 소화흡수 향상에 좋아 수험생 선물로도 큰 인기다.
한국야쿠르트 ‘한진생 발효홍삼 K’도 지난 9월 출시 후 1개월 만에 5만 세트가 팔리는 등 빠른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한국야쿠르트의 발효기술로 유산균과 효소 2중 발효 과정을 통해 체내 흡수가 잘 되는 Compound K(기능성 사포닌) 함량을 극대화 하여 홍삼 유용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Compound K’는 홍삼의 주요성분인 사포닌이 사람의 장내 미생물에 의해 분해된 형태로 체내에서 흡수 가능한 대표적인 활성 성분이다.
더불어, 발효과정을 통해 홍삼의 쓴 맛과 향을 감소시켜 청소년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건강기능식품부문 채승범 이사는 “‘한진생 발효홍삼K’는 한국야쿠르트의 43년 발효기술과 100% 국내산 고려홍삼이 결합해 탄생한 발효홍삼 음료”라며, “수능을 앞두고 공부와 시험 스트레스에 수험생의 면연력 증진, 윈기회복, 기억력 개선 등 수험생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브이푸드몰(www.vfoodmall.co.kr)이나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