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욱희 기자] 편안함을 강조한 래글런 티셔츠는 일상생활에서 입기에 적합한 패션 아이템이다. 특히 어깨 라인의 또렷한 경계가 없기 때문에 체구를 작게 보이는 효과를 준다. 이런 래글런 티셔츠를 tvN드라마 ‘응답하라1994’에서 고아라가 착용해 편안하면서도 귀여운 복고 스타일을 선보였다.

성나정(고아라 분)의 남편 찾기가 시작되면서 더욱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기대되는 ‘응답하라 1994’ 3회에서 신촌 하숙생들이 강촌으로 첫 M.T를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들은 좁은 방안에 둘러앉아 ‘아이엠 그라운드’, ‘침묵의 공공칠빵’ 등 추억의 게임을 하며 M.T를 즐겼다. 이때 고아라는 귀여운 복고패션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응답하라1994] 고아라, 귀염 돋는 복고풍 래글런티셔츠
▶스타일링 : 이날 고아라는 개구리 프린팅이 인상적인 래글런 티셔츠와 데님 오버롤즈를 매치해 극중 깜찍발랄한 성나정의 캐릭터를 잘 나타냈다. 티셔츠는 다소 유치해 보일 수 있으나 20대 초 여대생들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홈웨어나 캐주얼룩에 잘 활용해 입으면 귀여운 스타일이 연출이 가능하다.


▶브랜드 : 고아라가 방송에서 착용한 래글런 티셔츠는 캐주얼 브랜드 '또마(TTOMA)'의 제품이다.


활동적인 사람은 래글런 티셔츠에 슬림한 진이나 치노 팬츠와 함께 깔끔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특히 래글런 티셔츠와 마찬가지로 베이직한 아이템인 청바지에 매치하면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또 9부 기장의 면바지와 매치한 캐주얼 스타일에 오버사이즈 백팩을 착용하면 어려 보이는 효과를 준다.


<사진=tvN응답하라1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