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커브스)
(사진제공=커브스)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한껏 왕성해진 식욕에 여성들의 ‘살과의 전쟁’ 선포 역시 줄을 잇는다.
흔히들 먹는 양을 조절해 체중을 감량하길 원하지만, 이럴 경우 요요현상이 일어나기 쉽다. 식사를 제한하는 다이어트는 지방이 아닌 근육을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최적의 방법은 없을까?

◇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 함께 하는 ‘커브스’가 해결책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하는 30분 순환운동 커브스가 정답을 제시한다. 커브스 운동은 30분 동안 12개의 기구와 12개의 스텝보드를 옮겨 가서 근력운동부터 유산소운동, 스트레칭을 동시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유압식 저항 기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개개인의 근력 정도에 따라 운동 강도가 자동 조절된다. 따라서 근력이 약한 중년 여성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커브스 괴정클럽 회원 김하나(31) 씨는 커브스 운동을 통해 3개월 간 21kg 이상을 감량했다. 단순히 체중만 감량한 것이 아니다. 6.1%의 체지방 감소와 함께 사이즈를 68cm나 줄였다.

김 씨는 “하루 30분 동안 꾸준히 커브스 운동을 한 것이 체중 감량의 비법”이라 말하며 “커브스 운동은 근력까지 높여주기에 체력도 훨씬 좋아졌다”고 자랑했다.


또 커브스 수월클럽 회원 조혜영(38) 씨의 경우 4개월 만에 15kg 감량에 성공했다. 놀라운 것은 체지방 역시 12.5%를 줄였다는 것.

조 씨는 “커브스 운동은 개개인의 체력에 따라 운동강도가 조절되기 때문에 체력이 약해도 무리 없이 운동할 수 있다”고 말하며 “쉽고 안전하기에 더욱 열심히 운동하게 된다”는 소감을 밝혔다.

◇ 전세계 유일하게 자동체형 측정 시스템 갖춰
운동을 멀리하는 여성에게 필요한 건 운동의 필요성을 일깨워 주는 일이다. 이에 커브스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자동체형 측정 시스템을 갖춰 체성분 분석기를 이용, 매달 회원의 신체 변화를 관리한다.

이를 통해 체수분과 단백질, 무기질 등을 분석할 뿐 아니라 골격근과 체지방량 역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체지방률에 따른 비만 여부와 부위별로 어떤 근육이 발달했는지를 알 수 있어 보다 전문적인 체형 분석이 가능하다. 골격근, 내장지방, 복부지방률 등 세밀한 수치도 파악할 수 있기에 전문적인 운동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커브스 호원클럽 회원 류남주(23) 씨는 “한 달에 한번 시행하는 커브스만의 자동체형 측정시스템으로 체형을 분석할 수 있었다”며 “주기적인 체성분 분석이 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고 말했다.

◇ 의미 있는 이벤트 및 건강식품 출시로 회원 건강 책임져

커브스는 차별화된 운동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도입해 회원이 꾸준히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표적 이벤트인 서킷펀은 ‘서킷 안에서 재미를 추구한다’는 모토로 클럽마다 정기적으로 시행하며 운동의 재미를 높인다.

10월에는 유방암 의식 향상을 위한 핑크리본 캠페인를 시행 중이다. 이를 위해 회원들에게 다양한 건강정보 및 유방암 자가 진단표를 제공하며, 유방암 환우를 돕기 위한 기부행사도 진행한다.

최근에는 ‘커브스 유기농넛츠’를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는 커브스 프로틴에 이은 두번째 건강식품으로 미국 농무부(USDA)와 까다로운 국내 유기농 인증을 모두 획득한 바 있다. 본 제품은 유기농 볶음아몬드와 유기농 피스타치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입 및 문의는 가까운 커브스 클럽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