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밍투’ 특명…“13억 중국인을 사로잡아라”
(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차 중국 합작법인인 베이징현대는 19일(현지시간) 광둥성 광저우시 광저우 타워에서 ‘밍투(名图, 영문명 MISTRA)’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밍투의 차명은 ‘원대한 의지와 미래를 품는다(名志图远: 밍즈투위앤)’라는 중국 문장에서 따온 것으로, 현대차는 밍투를 통해 중국 내에서 새로운 주류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30대 초중반의 중산층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밍투가 속해있는 중국 중형 엔트리차급은 전년 대비 30%에 가까운 고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시장이다. 현대차는 이 차급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 단계부터 철저하게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분석하고 이를 반영해 중국전용 차량으로 개발했다.

밍투의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뚜렷하고 선명한 선의 흐름을 통해 역동적인 현대차만의 이미지를 구현하고 있다. 큼직한 헤드램프와 넓은 헥사고날 그릴 등 크고 넓은 것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이 곳곳에 적용돼 화려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아울러 동급 최고성능을 자랑하는 1.8/2.0 누우엔진 및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주요 경쟁차 대비 우수한 동력성능과 연비를 확보, 역동적인 디자인에 걸맞은 성능과 경제성을 구현했다.

현대차는 21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제11회 2013 중국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밍투를 전시하고 모터쇼를 찾는 고객들에게 현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중국에 진출하면서 ‘현대 속도’라는 신화를 창조한 지 어느덧 10년이 지났다”면서 “앞으로도 자동차시장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강력한 경쟁력을 지닌 차량들을 출시해, 밍투가 가진 의미 그대로 원대한 의지를 발판 삼아 새로운 도약을 이루어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