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애플비
제공=애플비

유아서적 전문 출판사 ㈜애플비(www.applebeebook.co.kr)가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만 3세에서 5세를 위한 그림책 <심술쟁이가 달라졌어요!>를 출간한다고 5일 밝혔다.
<심술쟁이가 달라졌어요!>(9,000원/36쪽)는 부모들의 올바른 훈육방식을 소개하며 많은 인기를 끌었던 <떼쟁이가 달라졌어요!>의 후속 시리즈. 부모와 아이 사이에 올바른 관계를 기를 수 있는 전작 시리즈에 이어 이번 시리즈는 아이가 사회 생활에서 친구들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해주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자 로렌스가 어떻게 말하고 행동하는지를 통해 모두가 좋아하는 친구란 어떤 모습인지 알 수 있으며, 친구와 어울리는 즐거움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구성했다. 사회성이 발달하기 시작하는 만 3~5세 시기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친근한 동물 캐릭터가 등장하는 그림책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그림책 마지막에는 아이의 사회성을 길러 줄 수 있는 올바른 양육법을 함께 실어,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부터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행동 요령 등 유용한 육아팁을 알려 준다.

㈜애플비의 마케팅 담당 김석 팀장은 “한 자녀 가정과 맞벌이부부가 늘어나면서 외롭게 자란 아이들의 사회성 결여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며 “이번 신간으로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훌륭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라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