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할인마트 전문점인 '홈플러스'가 동수원점, 유성점, 김포점, 북수원점, 의정부점, 월드컵점, 가야점 등 7개 점포를 기존의 전통적인 대형마트 이미지를 벗고 고객들이 매장을 찾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도입한 ‘리테일테인먼트(리테일+엔터테인먼트)’ 컨셉의 점포로 리모델링했다.

특히 식품매장 내 위치한 “즉석 샐러드바가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리모델 점포 매출신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이는 “리모델 점포의 상징적인 곳”이다.

▲ 홈플러스 도성환 대표가 새로이 바뀐 컨셉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 홈플러스 도성환 대표가 새로이 바뀐 컨셉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 샐러드바는 영국, 미국, 일본의 다양한 선진 유통업체 매장을 벤치마킹, 전문 요리사와 바이어가 함께 고객 눈높이에 맞춘 70여 개 세계 요리를 개발하고, 그 중에서도 35개 대표 요리를 엄선해 구성한 매대다.
홈플러스 도성환 대표는 “중국, 이탈리아, 인도 등의 다양한 세계 요리를 5천원짜리 샐러드 박스에 고객이 원하는 만큼 마음껏 담아 쇼핑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한 샐러드바는 점포당 하루 평균 500명 이상이 이용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홈플러스의 핵심 쇼핑 포인트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샐러드바라는 작은 변화로 고객들이 다양한 즐거움을 경험하게 됐으며, 홈플러스는 이처럼 고객에게 더욱 맛있고, 실속 있고, 풍성하고, 즐겁고, 행복한, 오색찬란한 선물 같은 매장으로 변신하려는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홈플러스 샐러드바 주요 메뉴는 다양하다.


Salad : 만다린 후르츠, 애플망고, 용과, 스위트맛살, 뽈로 스파게티, 갈릭 스파게티, 베이컨 펜네, 리치, 람부탄, 롤, 붉은 대게살, 콘샐러드, 고구마, 단호박, 토마토푸실리, 방울토마토

Western : 립스테이크, 바비큐 족발, 갈릭윙스틱, 로스트윙, 모듬소시지, 훈제오리, 까르보나라뿔레, 라자냐, 타르타르쉬림프, 비프스틱, 홍합스파게티, 감자, 코브콘자색고구마


Oriental : 치킨 빠스, 꿔바로우, 난자완스, 깐쇼새우, 그릴만두, 꽃새우샤오마이, 웨딩샤오마이, 지마구, 몬테크리스토, 코요타, 오꼬노미야끼, 게살볶음밥, 대잎밥, 대통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