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을 이겨내려면 어쩔수 없이 외출 시 따뜻한 패딩과 두터운 코트를 선택하게 된다. 그러나 패딩 제품은 충전 소재의 특성상 부피감이 있으며, 대부분의 모직 코트는 무게감 있는 소재와 볼드한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다양한 스타일의 액세서리를 매치하는 것에 제약이 있다는 단점이 있다.

핸드백 브랜드 리즘뉴욕이 무게감이 더해진 겨울 아우터에 어울리는 여성들의 필수 아이템 핸드백의 코디법을 소개했다.


▶훌륭한 수납공간의 우아한 클러치
겨울에 어울리는 가방 선택법은 따로 있다
‘여자들이 특히 격식을 차린 파티 등에서 손에 드는 작은 지갑’ 이라는 뜻을 가진 클러치백은 이제 더 이상 특별한 장소와 스타일링에만 국한되는 아이템이 아니다. 물건 수납의 기능성은 물론, 슬림한 디자인으로 많은 여성들이 겨울 아우터 착용시 팔과 허리 사이에 간편하게 끼워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톤 다운된 컬러감이 대부분인 겨울 스타일링에 비비드한 컬러의 클러치를 매치한다면 지루한 스타일링의 포인트 역할로 충분하다.
▶슬림한 핏의 완성, 미니 숄더백
겨울에 어울리는 가방 선택법은 따로 있다

부한 겨울 아우터의 느낌을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미니 사이즈의 숄더백도 유용하다. 추운 날씨 탓으로 아우터 주머니에 손을 넣게 되는 겨울에는 양 손에 자유로움을 더해줄 수 있는 체인 혹은 스트링이 달려있는 크로스백을 매치하는 것도 현명한 스타일링 팁 중 하나. 

게다가 가볍고 콤팩트한 이미지로 발랄함을 더해줄 수 있으니 스타일과 활동의 편안함 두 가지를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이다.
▶발랄함을 잃지 않은 클래식 토트백 
겨울에 어울리는 가방 선택법은 따로 있다

조금 더 격식 있는 장소에 가거나 베이직한 코트로 멋을 낼 때에는 클래식함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디자인의 토트백으로 스타일을 연출하자. 

퀼팅 소재로 이루어진 핸드백은 이제 패션에 관심 있는 여성이라면 하나씩 소장하고 있는 아이템으로 여기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가미한 제품이라면 얌전하고 클래식하지만 결코 올드해 보이지 않는 룩으로 완성시켜 줄 것이다.

<도움말, 사진제공=리즘뉴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