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봄바람이 솔솔 불어오기 시작하면 엄마들의 발걸음이 바빠진다.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부모라면 더욱 그렇다. 입학식이나 학부모 회의에서는 세련되고 럭셔리한 패션 스타일링이 필수다.
최근 SBS 월화드라마 '따뜻한 말 한마디'에서 스타일리시한 학부모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는 배우 김지수와 한혜진의 스타일을 참고해 센스와 엣지를 두루 겸비한 학부모룩을 입고 자녀에게 자랑스러운 엄마로 거듭나보자.
![]() |
▶ 스타일링 :당당한 학부모룩의 완성 '그레이 컬러 믹스 트위드 재킷'
지난 2월 4일 방송된 18회에서 김지수(송미경 역)가 럭셔리한 학부모 이미지를 나타냈다. 여기에 이너로 블랙 블라우스와 블랙 스커트를 매치해 시크하면서 깔끔한 매력을 더했다. 블랙 스커트에 배색된 핑크 밴드는 김지수의 잘록한 허리라인을 돋보이게 했다. 브라운 컬러 단발머리 헤어 스타일은 단아함을 배가하며 센스 있고 단정한 학부모룩의 완성도를 높였다.
![]() |
▶스타일링 : 엣지 있는 심플한 학부모룩 '원피스 코트'
지난 1월 21일 방송된 14회에서 배우 한혜진은 목라인이 심플한 원피스 코트로 세련된 학부모의 카리스마를 뽐냈다. 이 코트는 특별한 장식과 무늬는 없지만 슬림라인인 허리 위와A자로 넓게 퍼져 내려오는 허리 아래 부분이 여성스러움을 배가했다. 여기에 오랜지색 가방으로 상큼함을 더하며 엣지 있고 젊은 학부모의 패션 감각을 여과없이 보여줬다.
![]() |
▶ 스타일링 : 톡톡 튀는 상큼한 학부모룩 '핫 핑크 코트'
지난 1월 14일 방송된 11회에서 김지수(송미경 역)은 핫 핑크 컬러가 돋보이는 노 칼라 코트로 상큼한 학부모로 거듭났다. 여기에 이너로 화이트 컬러의 니트를 매치해 심플한 멋도 더했다. 포인트로 준 화이트 컬러 넥 워머는 보온성과 세련된 스타일을 모두 잡았으며 브라운 컬러의 숏 헤어 스타일링은 이지적이며 시크한 매력으로 똑똑한 엄마의 느낌을 자아내기 충분했다.
▶브랜드&가격
1) 트위드 재킷 : '로얄 선데이' 제품.
2) 원피스 코트 : '레니본' 제품으로 가격은 54만 원대 /오렌지 컬러 숄더백 : '펜디' 제품으로 가격은 140만 원대.
3) 핫핑크 컬러 코트 : '미니멈' 제품으로 가격은 26만 원대.
<사진=SBS '따뜻한 말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