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패션업계는 그야말로 콜라보레이션 전성시대이다. 콜라보레이션은 정체되어있던 브랜드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주고 독특한 디자인과 퀄리티로 소비자들의 소유심리와 소비욕구를 자극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지니고 있어 많은 브랜드들이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쇼핑 마스터 위즈위드(wizwid.com)가 최근 화제가 된 콜라보레이션 브랜드를 소개했다.


▶ 뉴욕판 응사? 90년대 복고패션 : DKNY X OPENING CEREMONY
‘콜라보레이션’열풍, 브랜드가치·소비욕구↑ '일거양득'
90년대 NYC 패션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브랜드 DKNY와 뉴욕의 편집샵 오프닝 세리모니가 만나 그 당시 유행하던 ‘DKNY룩’을 재현한 한정판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블랙&화이트의 깔끔한 모노톤 색감과 큼지막한 로고가 인상적이며, 스포츠웨어에서 영감을 받은 듯한 후드티나 레깅스 등의 아이템과 데님스커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출시되었다.
▶ 하이 패션과 스포츠브랜드의 만남 : Adidas X Rick Owens
‘콜라보레이션’열풍, 브랜드가치·소비욕구↑ '일거양득'
유니크하고 독특한 감성을 지닌 디자이너 릭 오웬스와 아디다스가 만났다. 릭 오웬스의 2014 S/S 컬렉션을 통해 공개된 테크 러너 러닝화는 출시 전부터 지드래곤이 "WANT"라는 메시지를 인스타그램에 남겨 알려졌다.
<이미지 출처=위즈위드, 지드래곤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