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졸업생들은 필요한 게 많다. 산뜻한 새 출발을 준비 하려면 신발은 기본, 대학을 졸업한 사회초년생이라면 정장도 필수다.
여기에 노트북, 카메라 등의 디지털 기기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신학기 아이템.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을 한꺼번에 구매하기란 매우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때맞춰 패션, 외식업체 등 유통업계에서 마련한 졸업•입학시즌 특별 이벤트가 한창이니 주목해보자.
◇ 새로운 시작, 훈남훈녀로 거듭날 당신의 스타일을 위하여!
첫인상이 중요한 만큼, 신학기 또는 첫 출근을 앞두고 무엇보다 가장 신경 쓰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패션 아이템일 것. 기분 좋은 새 출발을 도와줄 패션 업체들의 스페셜 이벤트들을 소개한다.
![]() |
▲ 제공=ABC마트 |
이번 행사는 기본으로 학생증을 지참할 경우 10% 학생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회사 사원증 또는 명함을 제시하는 회사원들에게는 호킨스, 장까를로모렐리, 스테파노로시 등의 비즈니스화 구매 시 추가로 10%를 할인해준다.
또한, 일부 브랜드를 제외한 신학기 가방들을 최대 30%까지 파격적으로 세일해 보다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더불어 동시에 진행 중인 ‘골드러쉬 10% 행사를 활용하면 신학기 신상품 대전 행사에 추가 10% 할인률이 적용돼 더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멤버십 경품 이벤트’는 신학기 신상품 대전 행사 기간 내에 ABC마트 멤버십에 가입하거나,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삼성노트북, 아이패드미니, 문화상품권, ABC마트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해당 기간에는 멤버십에 가입만 해도 ABC마트 1만원 할인 쿠폰이 발급되며, 일부 브랜드를 제외하고 5만원 이상 구매 시 이용 가능하다는 점도 잊지 말자.
패션기업 세정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도 졸업, 입학 시즌을 앞두고 ‘나의 첫 정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신사복 브랜드인 브루노바피 정장제품을 구입하는 만 28세 이하의 모든 고객에게 넥타이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2월28일까지 전국 웰메이드 매장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이와 함께 웰메이드는 행사 기간 내 브루노바피는 착장 소감 작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에 착장 소감을 남기는 고객 중 최우수 소감 5명, 추첨을 통해 5명을 선정해 아이패드 미니까지 선물로 제공하니 특별한 행운의 기회도 노려보자.
◇ 스마트한 새 출발, 합리적인 가격의 디지털 기기 득템 찬스!
학생들의 학업 도우미, 그리고 사회초년생들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디지털 기기 아이템 역시 부담되지 않는 가격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들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 레노버는 새 학기를 맞아 3월 10일까지 레노버 노트북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간 내 G마켓, 옥션, 11번가, H몰에서 레노버 제품을 구매할 시 최대 8%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하고, 레노버 행사 제품 중 구매 시 레노버 클럽에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면 선착순 800명에게 레노버 정품 백팩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3월 31일까지 레노버 전 제품을 구매하고 레노버 클럽에 가입하는 선착순 2000명에게 커피&도너츠 쿠폰을 증정한다.
이밖에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대표 이다 토시히사)는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X시리즈 렌즈교환 카메라 구매 고객에게 정품 케이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X시리즈의 프리미엄 렌즈교환 카메라 X-Pro1, X-E1, X-E2, X-M1, X-A1 5종을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카메라를 구매한 후 후지필름 홈페이지를 통해 정품 등록하면 응모할 수 있다.
구매 기간은 2월 10일부터 3월 16일까지이며, 정품 등록은 3월 23일까지 마치면 된다. 참여 고객에게는 정품 케이스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X-A1 레드 에디션 구입 고객은 정품케이스와 볼헤드 삼각대 중 선택 가능하다.
◇ 입학식·졸업식 끝나고 어디 갈까? 외식도 보다 저렴하게~
졸업, 입학 시즌, 지인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축하하는 것도 또 하나의 기쁨. 이왕이면 입학생, 졸업생들을 위한 이벤트가 열리고 있는 외식 업체를 방문해 다양한 혜택을 누려보자.
차이니즈 레스토랑 ‘차이나팩토리’는 졸업, 입학이라는 통과의례를 치르는 고객들을 위해 졸업, 입학 증서를 제시하면 1인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본인을 제외한 성인 2인 이상 동반 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강남점, 올림픽공원점, 목동점, 대학로점, 건대점, 인덕원점, 수원 인계점, 인천 예술회관역점 총 8개 매장에서 3월 9일까지 진행한다.
또, 차이나팩토리 딜라이트에서는 옛 세대부터 졸업식날 최고의 가족 외식메뉴로 꼽히는 ‘짜장면’을 50% 할인된 가격인 3,500원에 제공하고 있다.
회전초밥 레스토랑 스시로한국은 오는 2월 28일까지 본인의 졸업사진을 제시하는 고객에게 모든 스시접시를 1,700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해당 이벤트는 스시로 전 영업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2014년도 졸업생을 동반한 테이블에 한해 혜택이 적용된다.
AZ쇼핑 동탄점에서는 진한 한우 사골이 그대로 담긴 건강 가공식인 다하누곰탕(5봉, 10인분)을 파격 할인가인 19,800원에 판매한다. 또 산지직송 신선한 육회 한접시를 8,000원에 제공하고 육회소스와 왕란2구도 함께 증정한다.
아울러 주말에는 지정된 시간에 한우 등심, 국거리, 불고기 등을 1팩당 100원에 판매하는 타임특가 경매행사가 진행된다.
AZ쇼핑 판교점에서는 명품 한우를 국내 최저가에 만나볼 수 있는 다하누 알뜰장터를 연다. 단, 1일 30팩 한정으로 진행된다.
100g 기준으로 한우 등심이 3,980에 판매되고 사태와 국거리가 각각 2,280원에 제공된다. 또 국내산 양념 돼지 불고기(3근)가 만원에, 국내산 삼겹살(100g)이 1,180원에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