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을법한 포멀한 셔츠 아이템이 따뜻해진 날씨에 더욱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셔츠 단품 하나만으로도 차려입은 느낌을 주며, 손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해 패션피플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올 봄 유행을 선도할 셔츠 아이템은 어떤 스타일로 출시됐는지, 스타일링까지 함께 제안한다.
![]() |
▶올 봄, 셔츠 트렌드 살피기
베이직한 화이트 셔츠부터 배가 드러나는 크롭 스타일의 셔츠, 앞 뒤 길이의 차이를 준 언발란스 셔츠 등 실루엣에 변화를 준 셔츠가 다양하게 등장했다. 올 해는 슬림한 핏보다 오버사이즈의 여유 있는 핏이 세련된 느낌을 준다. 또한, 컬러는 고급스러운 모노톤과 청량한 블루 계열의 셔츠 아이템이 각광 받는다.
디자인의 경우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감성의 폴카도트, 스트라이프 등 작은 패턴의 셔츠가 유행이다. 특히, 미니멀한 디자인에 플리츠, 크로쉐 등의 디테일로 우아한 무드를 살려 비즈니스 레이디 룩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 |
▶셔츠를 감각적이게 입는 스타일링 TIP
베이직한 셔츠에 핀턱 팬츠나 펜슬 스커트를 매치하면 깔끔한 오피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선명한 핑크 컬러나 레드 립스틱을 바르고, 깔끔한 크리스털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준다면 도회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힙을 덮는 루즈 핏 셔츠는 레깅스 하나만 착용해도 편안하면서 보이프렌드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미니멀한 스타일링에 단화, 선글라스를 함께매치해 편안하고 시크한 데일리 캐주얼 룩을 완성한다.
▶브랜드&가격 : (위쪽부터) 모델 셔츠 컷은세트로 '코발트바이 크리스' 제품이며, 7만 8000원, 셔츠3가지 제품 또한 세트로 '그레이' 제품이며, 9만 9000원이다.
<사진=그레이, 코발트 바이 크리스, 스와로브스키, 레페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