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트라이트 받고 스타일링도 즐기는 '코튼 셔츠의 매력'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을법한 포멀한 셔츠 아이템이 따뜻해진 날씨에 더욱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셔츠 단품 하나만으로도 차려입은 느낌을 주며, 손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해 패션피플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올 봄 유행을 선도할 셔츠 아이템은 어떤 스타일로 출시됐는지, 스타일링까지 함께 제안한다.


스포트라이트 받고 스타일링도 즐기는 '코튼 셔츠의 매력'


▶올 봄, 셔츠 트렌드 살피기


베이직한 화이트 셔츠부터 배가 드러나는 크롭 스타일의 셔츠, 앞 뒤 길이의 차이를 준 언발란스 셔츠 등 실루엣에 변화를 준 셔츠가 다양하게 등장했다. 올 해는 슬림한 핏보다 오버사이즈의 여유 있는 핏이 세련된 느낌을 준다. 또한, 컬러는 고급스러운 모노톤과 청량한 블루 계열의 셔츠 아이템이 각광 받는다.



디자인의 경우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감성의 폴카도트, 스트라이프 등 작은 패턴의 셔츠가 유행이다. 특히, 미니멀한 디자인에 플리츠, 크로쉐 등의 디테일로 우아한 무드를 살려 비즈니스 레이디 룩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스포트라이트 받고 스타일링도 즐기는 '코튼 셔츠의 매력'

▶셔츠를 감각적이게 입는 스타일링 TIP


베이직한 셔츠에 핀턱 팬츠나 펜슬 스커트를 매치하면 깔끔한 오피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선명한 핑크 컬러나 레드 립스틱을 바르고, 깔끔한 크리스털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준다면 도회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힙을 덮는 루즈 핏 셔츠는 레깅스 하나만 착용해도 편안하면서 보이프렌드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미니멀한 스타일링에 단화, 선글라스를 함께매치해 편안하고 시크한 데일리 캐주얼 룩을 완성한다.



▶브랜드&가격 : (위쪽부터) 모델 셔츠 컷은세트로 '코발트바이 크리스' 제품이며, 7만 8000원, 셔츠3가지 제품 또한 세트로 '그레이' 제품이며, 9만 9000원이다.


<사진=그레이, 코발트 바이 크리스, 스와로브스키, 레페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