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에 뜨거운 태양까지 더해져 액티브한 계절이 다가왔다. 아웃도어나 피크닉 등의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 날씨를 즐길 때에는 단조로운 스타일보다 에너지 넘치는 포인트 스타일링이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이다. 다채로운 패턴부터 생동감 넘치는 컬러가 가미된 티셔츠부터 원피스, 백, 스니커즈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봄의 화사한 스타일링을 즐겨보자.
![]() |
▶통통 튀는 젊음이 느껴지는유니크함 발산'패턴 티셔츠 + 팬츠'
최근 다양한 패턴들이 트렌드 반열에 올라섰다. 여름을 대표하는 스트라이프 패턴은 마린 룩을 연상시키는 시원한 느낌을 주며, 어떤 컬러와 만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모던한 느낌을 원한다면 스트라이프가 밑단에만 살짝 가미되어 컬러 블록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좋다.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강렬한 레드 컬러가 가미된티셔츠로 스타일링하는 것이 좋다. 패션 피플들 사이에서 트렌드로 굳게 자리한 카무플라주 패턴은 패셔너블한 감각을 더해줄 것이다. 특히, 가볍고 통풍이 잘되는 피케셔츠에 패턴이 더해진 스타일링을 활용한다면활동성을 높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낼 것이다.
또한, 베이직한 아이템에 산뜻한 컬러감으로 구름, 플라워 패턴이 더해진숏 팬츠를 매치한다면 유니크한스타일링이 완성 돼 주목 받는 트렌드셰터가 될 것이다.
![]() |
▶상큼발랄 소녀감성 듬뿍, 여성들의 '패턴 원피스'
걸리시한 감성을 강조한 화려한 색감의 원피스는 여성들을 귀엽고 발랄한 봄의 소녀로 만들어준다. 레이스가 포인트 된 원피스는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플레어 라인에서 풍겨져 나오는 사랑스러움과 자유로움이 통통 튀는 매력으로 느껴지게 한다. 특히, 단조롭지 않은 플라워 패턴의 원피스는 로맨틱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블랙 컬러의 기하학적 패턴의 원피스는 고풍스러우면서 가볍고 시원한 소재로 봄에는 카디건, 니트와 함께 매치하며, 여름에는 단품으로 착용해도 손색없는 아이템이다. 몸매의 핏이 강조되는 라인으로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주는 아이템이다.
![]() |
▶포인트 아이템으로 화사함 가득, 트렌드 리더의 '패턴 액세서리'
모던하고 베이직한 스타일링이라면 액세서리만큼은 포인트를 주는 것이 봄의 화사함을 가득 담은 트렌디한 스타일로발전할 수 있다. 특히, 5월은 성년의 날과 어버이날이 있는가정의 달이기 때문에 선물하기 좋고 실용적인 액세서리 아이템을 추천한다.
여성들을 위한 클러치는 뱀피 문양과 비즈 장식이 한층 스타일지수를 높여준다. 예전에 비해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로 탄생된 스냅백은 트렌드 리더들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아 센스 있는 스타일링이 연출된다. 또한, 안전성과 내구성이 갖춰진 유니크한 디자인의 스니커즈는 올봄, 활동성 있는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브랜드&가격 : (왼쪽부터)
1) 티셔츠 + 팬츠: 모두 '잠뱅이' 제품으로 밑단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3만 4000원, 레드 컬러의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3만 9000원, 카무플라주 티셔츠는 6만 9000원, 스카이 블루 컬러 숏팬츠와 플라워 패턴 숏팬츠 모두 4만 9000원이다.
2) 원피스 : 블랙 레이스 프린트 원피스와 플라워 프린트 원피스 모두 '플러스 에스 큐' 제품으로 가격은 각각 2만 9000원, 3만 4000원대이며, 블랙 프린트 원피스는 '에스쏠레지아' 제품으로 25만 9000원이다.
3) 액세서리 : 뱀피 문양 클러치와 유니크한 클러치 모두 '제시뉴욕' 제품으로 가격은 11만 8000원, 19만 8000원이며, 스냅백은 'MLB' 제품으로 5만 9000원, 스니커즈는 '스트라다' 제품으로 25만 9000원이다.
<사진=잠뱅이, 플러스 에스 큐, 에스쏠레지아, 제시뉴욕, MLB, 스트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