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BI심볼 (제공=생생돈까스)
▲ 새로운 BI심볼 (제공=생생돈까스)


프랜차이즈 프리미엄 돈까스 브랜드 ‘생생돈까스’가 신규 BI를 발표했다. 올해 런칭 11주년을 맞이한 생생돈까스는 바삭바삭, 맛있는 소리를 새 BI에 담아냈다.

생생돈까스 BI 심볼은 신선한 야채와 채소를 상징하는 녹황색과 돈까스가 노릇노릇하게 튀겨지는 색을 형상화했다. 분할된 8개의 사각형이 하나의 심볼을 이루는 것은 다양한 식재료가 하나의 맛있는 요리로 변화하는 모습을 나타낸다.

새 BI의 가장 큰 변화는 기존 BI 고유의 모양은 유지하면서 부드러운 곡선의 로고와 가시성이 높은 색상을 활용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생생돈까스 한글 표기를 그레이톤으로 처리한 로고는 여성스러움과 부드러움을 표현한다. 또한 기존 슬로건인 ‘바삭바삭 맛있는 소리’는 자연스러운 캘리그라피로 그려내 돈까스가 지닌 아날로그 감성을 살린다.
 
생생돈까스 관계자는 "생생돈까스가 새로운 BI를 통해 돈까스 No.1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며 "BI변경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BI를 활용한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생생돈까스 BI는 지난 3월 오픈한 오산세교점을 시작으로 모든 매장과 제품에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