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닥굿닥' 대한민국 사망원인 1위 ‘암’에 대한 오해와 진실은?

오는 5월2일 방송될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의 의학토크쇼 ‘쌈닥, 굿닥’ 6회에서는 대한민국 사망원인 1위 ‘암’에 대한 모든 것을 낱낱이 파헤친다.

이날 방송에서는 홍혜걸, 김시완, 유상우 의사는 피하고 싶지만 피할 수 없는 질병 ‘암’에 대한 정확한 보고를 살펴보고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암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따져본다.

자극적인 제목으로 암 환자와 가족들을 현혹하는 암 관련 책들에 대한 이야기, 그 중에서도 진짜암과 가짜암 주장에 대한 세 의사들의 의견을 들어본다. 또한 치명률 1위 췌장암과 발생률 1위 갑상선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검증되지 않은 성분들로 암환자를 농락하는 천연, 생약제제들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밝힐 예정이다.

이어 로봇수술, 자궁경부암 백신 주사에 대한 필요성과 효과에 대해서도 재조명할 예정이다.
김시완 박사는 “전립선암처럼 로봇수술이 꼭 필요한 부위가 있고, 장점도 있다. 하지만 수술 결과는 일반 수술과 같은 편”이라고 밝히며 “무리해서 고가의 로봇수술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고 조언했다.

홍혜걸 박사는 “너무 지나치게 암을 몰아내야 하다는 적개심보다는 일찌감치 자포자기 하지 않고, 끝까지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 암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쌈닥, 굿닥(쌈DOC, 굿DOC)’은 의료계의 ‘썰전’을 표방한 프로그램으로, 그 동안 일반인이 잘 알지 못했던 의료계의 진실을 실제 의료계에 종사하고 있는 의사의 입을 통해 들려줄 예정이다. 홍혜걸 의학전문기자, 김시완 가정의학과 전문의, 유상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MC로 출연한다. 매주  금요일 밤 9시 방송된다.

<이미지제공=현대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