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축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만은 사실. 오픈마켓 11번가의 조사에 따르면 5월 축구용품 거래액이 전달보다 15%,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로 증가했다. 또 모바일 축구 게임도 네이버 앱스토어 최초로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한다.
▶'보는 것만으론 성에 안차'
![]() |
▲2만1000원(83ml) |
미국의 스포츠케어 브랜드 미션 애슬릿케어의 ‘클릿 그립’도 그중 하나. 축구화의 진흙 끼임 및 미끄럼 방지를 도와 부상 위험을 감소시키고 정확하고 빠른 움직임을 가능케해준다. 뚜껑 상단의 솔로 축구화 바닥 부분의 이물질을 제거한 뒤 용기에 장착된 스펀지를 사용해 내용물을 도포한 후 말려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손가락으로 태극전사 따라잡기
직접 축구를 즐기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온라인에 접속하자. 게임 포털 넥슨은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 3’와 모바일 버전 ‘피파온라인 3M’ 게임 내에서 월드컵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월드컵 모드’를 오픈했다.
개막전이 열릴 브라질 상파울루 ‘코린치앙스’ 경기장을 포함한 12개의 경기장과 203개국 7000여 명의 국가대표 선수 등 방대한 공식 축구 라이선스 데이터를 반영했다. 특히 월드컵 모드에서는 ‘가상 패드’가 도입돼 더 섬세한 조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 한편, 넥슨은 월드컵 모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심심한 응원은 가라!' 놀이기구, 심야 콘서트, 응원까지 한번에
축구에 응원이 빠질 수 없다. 그리고 역시 응원은 떼로 하는 것이 제맛. 이에 오픈마켓 11번가는 놀이기구와 콘서트를 즐기며 응원까지 할 수 있는 ‘쇼킹딜 올나잇 파티’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대표팀의 알제리 전이 열리는 22일 오후 11시부터 23일 오전 6시까지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진행된다. 롯데월드 놀이기구를 무제한 이용 가능하며 경기 직전 심야 콘서트가 열린다.
▶축구가 궁금해? '만화로 배우면 더 쉽지!'
축구 자체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다면 다양한 전시를 관람하는 것도 좋은 방법. 월드컵을 기념해 만화에 축구의 관심을 접목시킨 전시들이 기획되고 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월드컵을 맞이해 축구를 주제로 한 ‘축구, 열정 그리고 만화’전을 연다. 이번 전시에서는 축구의 역사와 에피소드를 정리한 ‘창작만화’부터 1960년대 이상무의 ‘울지 않는 소년’, 2000년대의 ‘슈팅’, ‘폭주기관차’까지 다양한 축구만화들이 소개되며 6월 29일까지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진행된다.
<이미지제공=네오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