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새롭게 출시한 제품의 판매촉진을 위한 포상제도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본사 입장에서는 소비자에게 신메뉴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고 가맹점주는 매출 증대는 물론이고 인센티브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1석 2조의 제도라 여겨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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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드롭탑(DROPTOP, www.cafedroptop.com)은 최근 우수가맹점인 ‘탑스토어’를 대상으로 포상식을 진행했다.
지난 4월 출시된 레인보우 아이스탑과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 포숑 디저트 제품의 판매 촉진을 위해 드롭탑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각 제품의 판매 점유율 상위 11개 매장을 ‘탑스토어’로 선정해 포상한 것.
탑스토어 1위 가맹점주에게는 태국, 타파야 3박5일 여행 상품권을, 2위 가맹점주에게는 2박 3일 제주 숙박권을 부상으로 제공했다. 이 외에도 높은 판매를 기록한 가맹점들에게는 30만원, 20만원 상당의 물류비가 제공되었다.
김형욱 드롭탑 전략기획본부장은 “프랜차이즈 사업은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한다”며 “커피전문점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업계 전반적으로 가맹점주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세분화된 포상제도가 더욱 많이 생겨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탑스토어 1위 가맹점주에게는 태국, 타파야 3박5일 여행 상품권을, 2위 가맹점주에게는 2박 3일 제주 숙박권을 부상으로 제공했다. 이 외에도 높은 판매를 기록한 가맹점들에게는 30만원, 20만원 상당의 물류비가 제공되었다.
김형욱 드롭탑 전략기획본부장은 “프랜차이즈 사업은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한다”며 “커피전문점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업계 전반적으로 가맹점주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세분화된 포상제도가 더욱 많이 생겨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