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올여름 인기 식품 키워드는 'NEED'

소셜커머스 쿠팡은 2014년 6월~7월 식품 판매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올 여름 '생필품'(Necessaries), '유아용 음식'(Enfant), '간식과 간편식'(Easy to eat), '다이어트 식품'(Diet food) 등 'N.E.E.D'가 인기 식품 키워드로 분석됐다고 13일 밝혔다. 
쿠팡에 따르면 올여름은 가장 인기가 높은 품목은 생필품으로 조사됐다. 동서식품의 맥심모카골드 커피믹스(100T*8봉지)는 딜 1회 만에 준비수량이 모두 매진되며 6월~7월 인기상품 1위에 올랐다. 또한 제주 삼다수는 두 달간 약 6만개의 폭발적인 판매수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같은 기간 쌀은 약 10만개, 라면은 약 20만개가 판매됐다.

어린이, 유아용 식품에 대한 수요 역시 크게 증가했다. 기저귀, 물티슈 등의 육아필수품부터 이유식, 유아용 간식 등의 식품까지 구매 영역도 넒어지는 추세다.


어린이용 홍삼음료인 '정관장 아이키커'가 히트 상품 5위에 올랐고 순살 생선 식품인 ‘앤쿡 어린이 순살 생선 스테이크’는 7위를 기록했다. 유아 이유식인 ‘맛있는 짱죽’과 '루솔 프리미엄 수제 이유식'은 나란히 8~9위, 유아용 간식인 ‘내아이애 친환경 과자’는 14위를 차지했다.

사무실에서나 이동할 때 간편하게 영양보충을 할 수 있는 한줌견과, 고구마 말랭이 등의 건강 간식류와 짧은 시간 내 편리하게 끼니를 떼울 수 있는 간편식에 대한 반응도 뜨거웠다. 호두, 아몬드, 건포도, 크렌베리 등이 한 번에 먹기 좋게 포장된 '원데이 한줌견과 크렌베리(100봉지)'와 ‘고품격 한줌견과 디넛츠(60봉지)’가 각각 판매 순위 3위와 19위를 차지했으며, 쫀득한 식감의 ‘한끼 호박고구마 말랭이(70g, 300g)’가 18위에 올랐다.

매년 여름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다이어트 식품이 올 시즌에도 인기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다. 특히 올해는 자연산 재료의 다이어트 식품에 대한 인기가 두드러졌는데, 방송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가 높다고 알려진 ‘우엉차’가 히트 상품 12위, 미역 99%로 만들어져 삶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는 '하이푸드'의 '저칼로리 미역국수'가 13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 '쿠키앤크림', '헤이즐넛라떼' 등의 맛으로 구성된 체중조절용 식품 ‘뉴트리 디데이 다이어트’도 높은 관심을 끈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