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피부는 급격히 늙는다


건조하고 싸늘한 가을바람에 피부는 ‘비상’에 걸린다. 푸석해지고 탄력이 떨어지기 쉬운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 노화가 빨리 진행되기 때문이다. 환절기,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성분을 알아보고, 그 성분들을 활용한 세심한 피부 관리 TIP을 배워보자.



▶레티놀 성분, 피부 나이 ‘거꾸로’


레티놀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성분이다. 폴라초이스의 ‘리지스트 인텐시브 링클 리페어 레티놀 세럼’은 레티놀 성분이 함유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고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안정적으로 배합돼 피부 기능을 강화시켜준다. 고르지 못한 피부톤과 거친 피부결을 정돈해 부드럽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또한 붉은기, 여드름 등 민감한 부위를 진정시켜주며, 꾸준히 사용할 경우 노화 흔적을 개선해 실제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효과를 선사한다.



▶펩타이드, ‘주름’ 팽팽하게 펴기


건조해지는 가을과 겨울에는 ‘아이크림’의 중요성이 한껏 배가된다. 쏘내추럴의 ‘리페어톡스 P3 컴플리트 아이크림’은 건조하고 연약한 눈가피부를 보호하고, 눈가 잔주름 및 굵은 주름을 관리해 매끄럽고 탱탱한 눈가로 만들어주는 고농축 아이크림이어서 F/W 시즌 활용도가 높다. 피부가 얇아 늘어지기 쉬운 눈가에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발려 탄탄한 보습막을 형성해주며 3종류의 펩타이드가 5% 함유돼 힘없이 처지는 눈가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진주펄 성분이 함유돼 건조하고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가꿔주며, 시어버터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보습을 부여해준다.



▶잠자는 동안에도 24시간 안티에이징 ‘나이트 케어’


피부 관리는 잠자는 동안에도 계속되어야 한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크레마 알 폴리네’는 고 연령대 또는 노화된 피부에 적합한 크림으로 집중적인 피부 케어를 도와주는 나이트크림이다. 처지고 푸석해진 피부를 밤사이 충분히 회복시켜주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꿀, 꽃가루 추출물 성분이 함유돼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피부톤을 맑게 개선하고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브랜드&가격 : 폴라초이스의 ‘리지스트 인텐시브 링클 리페어 레티놀 세럼’은 4만 1000원(30ml), 쏘내추럴의 ‘리페어톡스 P3 컴플리트 아이크림’은 3만 4000원(20ml),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크레마 알 폴리네’는 15만 1000원(50ml)이다.


<사진=폴라초이스, 쏘내추럴, 산타 마리아 노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