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사람들의 감성 이너웨어 브랜드 ‘예스’의 경우 1일부터 7일까지 명동, 홍대, 제주점의 일 평균 중국인 고객이 3배 이상 증가했으며, 매출 역시 전주 대비 약 60% 늘었다. 또한, 같은 기간 ‘리바이스 바디웨어’는 평균 20% 증가했으며, ‘섹시쿠키’ 홍대점은 약 25% 매출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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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목별로는 여성 란제리 제품의 판매 비중이 58%를 차지했으며, 그 외 남성 드로즈(22%), 파자마(15%)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리바이스 바디웨어의 경우 주요 매장을 통해 독특한 데님 스타일의 ‘언더진’이 40%, 예스의 경우 화려한 디자인의 ‘시크릿 호피’ 속옷 세트가 60% 이상 판매되었다.
특히 이번 성과와 관련해 예스의 경우, 지난해 시크릿 효성에 이어 올해 쥬얼리 예원 등 아이돌 모델을 기용해 중국 소비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지속 증가했다는게 좋은사람들 측 설명이다.
좋은사람들 마케팅팀 김대현 대리는 “중국인은 한국인과 비슷한 체형을 지녀 속옷 구매 시 민감할 수 있는 사이즈와 핏(Fit)에 매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며 “특히, 캐주얼 스타일부터 화려한 란제리까지 디자인에 대한 좋은 반응을 나타내며 3개 이상 대량 구매하는 고객이 많아 높은 매출로 이어질 수 있었다” 고 말했다.
<이미지제공=좋은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