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쇼핑 도매꾹, 중국 북경 해외상담회 개최

돈버는쇼핑 도매꾹(domeggook.com)이 해외시장 서비스 확대를 위해 해외상담회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013년 5대륙 17개국 해외상담회를 통하여 차근차근 글로벌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으며, 올해 역시 해외 서비스 진출 확대와 해외수출기업, 글로벌 기업으로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기 위해 중국, 대만, 싱가포르, 캄보디아, 홍콩, 베트남 등 9개 도시에서 도매꾹 해외상담회 일정을 진행 중에 있다.
 
중국 연길, 정주와 무한, 대만 타이페이, 싱가포르, 캄보디아에 이어 지난 14일에는 중국의 수도 북경에서 해외상담회를 진행했다.
북경 인구는 상주인 2,114만명, 상주 외래인 800만명에 달하는 엄청난 인구로 인해 2015년 사회소비품 소매총액 집계 결과, 도매, 소매, 요식업 증가치는 연 평균 11% 정도 성장한 인민폐 7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러한 성장의 흐름에 동참하기 위해 북경에서 중국 거주 한인 및 현지 바이어들을 상대로 한 해외상담회에 ㈜지앤지커머스의 모영일 대표가 직접 1:1 개별 미팅으로 상담을 진행하였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 등의 지원한 이번 상담회에서는 비즈니스 종합상담, 도매꾹 상품의 해외판매와 해외 거주자의 상품 구매를 위한 효율적인 국제배송 등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의견 교환 등 다채로운 주제로 상담을 이어 나갔다.

도매꾹을 운영하는 ㈜지앤지커머스 모영일 대표는 “중국의 수도 북경에서의 상담회를 통해 중국 진출의 가능성이 더욱 확실해졌고, 앞으로도 해외 바이어들과의 아이디어 공유와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 구축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상담회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어질 상해와 항저우, 홍콩,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해외상담회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과 신청에 관한 내용은 도매꾹 홈페이지(http://domeggook.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