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트의 계절, 겨울이 다가온다. 벌써부터 쇼윈도에는 겨울 코트로 가득하지만 쇼핑에 앞서 어떤 코트를 사야할지 막막할 때, 다음의 트렌드를 숙지해보자. 시즌이 지나도 지속적으로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은 바로 클래식하면서도 트렌디함을 놓치지 않는 코트다. 쏟아지는 수많은 겨울 코트 가장 주목해야할 것들을 알아보자.
![]() |
▶허리 라인 강조하는 ‘벨티드 코트’
올시즌 역시 트렌디한 오버사이즈의 실루엣 코트를 장만하고 싶다면, 벨티드 코트에 주목하자. 허리선을 강조할 수 있어 여성미를 최대한 살릴 수 있으며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다. 또한 벨트를 묶지 않고 자연스럽게 떨어뜨려 꾸미지 않은 듯한 내추럴한 연출을 할 수 있으며, 무심한 듯 시크한 패션을 완성하기에도 그만이다. 여기에 일자로 뚝 떨어지는 팬츠나 스니커즈를 함께 매치한다면 올겨울 트렌디한 코트룩을 뽐낼 수 있을 것이다.
‘라우드무트’의 한 관계자는 “코트 하나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벨티드 코트는 이번 시즌 가장 눈여겨 볼 아이템이다”며, “카키나 카멜과 같은 베이직한 컬러부터 블랙&화이트의 모던한 스트라이프나 클래식한 체크 패턴까지 다양하게 선보여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 |
▶무채색의 칙칙한 겨울룩에 활기 불어넣는 ‘파스텔 컬러’
블랙, 그레이, 네이비 등 어둡고 칙칙한 무채색 코트만 난무했던 겨울 스타일링에 활력을 불어넣어 보자. 부드럽고 포근한 파스텔톤 코트라면 당신의 겨울 스타일을 레벨업해 줄 것이다. 파스텔톤 코트는 너무 튀지 않으면서 온화하고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기에 부드러운 인상과 더불어 여성스러움이 배가 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스카이블루 계열이 강세이며 여기에 한 톤 밝은 그레이, 아이보리 같은 컬러와 만나면 로맨틱한 느낌을 가미할 수 있다.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는 와이드한 숄 칼라, 한쪽에만 자연스럽게 러플이 흐르는 언밸런스한 칼라 디테일도 눈여겨볼만 하다.
<사진=라우드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