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실속형 소비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유통업계의 Day상품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편의점과 제과업체가 만나.. 콜라보레이션 '빼빼로' 상품 주목..
특히, ‘빼빼로데이’의 경우 연인에게 선물을 주는 ‘발렌타인데이’ 등과 달리, 직장 동료 끼리 부담 없이 선물을 주고 받는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화려함 보다는 실속형 상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프랜차이즈 편의점 CU(씨유)는 대표 동절기 음료인 ‘핫델라페 아메리카노’와 빼빼로데이 최고 인기 상품인 ‘롯데 빼빼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델라페 빼빼로 (2,000원)을 새롭게 출시했다.

‘델라페 빼빼로’는 ‘핫 델라페’ 안에 ‘초코 빼빼로’가 들어 있어, 추운 빼빼로데이에 따뜻한 커피와 함께 빼빼로를 선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BGF리테일 대학생 인턴사원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이 제품은 가격도 2,000원으로 핫델라페 아메리카노 (1,200원)과 롯데 빼빼로 (1,200원)를 별도로 구매 하는 것 보다 약 17% (400원) 저렴하다.

한편, 편의점 CU(씨유)는 보다 가치 있는 빼빼로데이 선물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CU(씨유) 단독 기획 상품도 준비했다.

‘어린왕자 북패키지’ ‘프리미엄 빼빼로 패키지’ 등 롯데 빼빼로 패키지 6종과 해태 포키 2종의 CU 단독 패키지 상품은 고급화된 패키지와 함께 3~9종의 다양한 빼빼로 상품으로 구성했다.

또한, ‘CU 빼빼로 패키지’ 6종 상품 안에는 CU모바일상품권, 쇼핑몰 11번가 할인권 등의 100% 당첨 복권을 삽입하여, 선물 받는 분에게 빼빼로와 함께 추가 행운도 전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