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국세청 연말정산' /사진=홈페이지 캡처 |
15일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사이트가 오픈했다.
이에 따라, 공인인증서를 준비한 근로자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에 접속해 연말정산 관련 자료를 전자파일로 내려 받아 회사에 제출하면 간단히 연말정산을 마칠 수 있다.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자료는 보험료 신용카드사용내역, 의료비, 교육비, 주택자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저축, 주택마련저축, 연금저축, 소기업, 소상공인공제부금, 장기주식형저축, 기부금 등 12개 소득공제 자료다.
이 12개 자료 중 근로자는 의료비와 주택자금공제 내역 누락 여부를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의료기관이나 금융기관에서 간혹 공제 내역을 빠뜨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이럴 때에는 영수증 발급 기관에 직접 방문해 영수증을 발급받아 제출해야 한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매일 오전 8시부터 자정까지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