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버는쇼핑 도매꾹(domeggook.com)과 중국 헤이룽장성(흑룡강성)에 위치한 기업들 간의 협력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도매꾹은 지난 3월 30일 중소기업청과 중국 헤이룽장성이 주최하고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가 주관하는 헤이룽장성 중점 산업 프로젝트 기업 매칭 상담회에 참가하여 중국 업체들과 긴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서울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중국 헤이룽장성 지역의 중점 산업분야 기업 80여 개가 참가하여 한국 업체들과 비즈니스 매칭을 진행됐다.
특히 기술혁신(IT, 항공, 기계 등), 무역 및 물류, 식품가공, 여행 및 요양시설 등의 분야의 매칭이 중점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한국업체들이 참여해 한국기업들의 중국 시장 진출 열기가 여전히 뜨겁다는 사실을 확인시켰다.
현재 중국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도매꾹은 헤이룽성 이외에도, 연길시, 웨이하이시, 영성시 등 중국 현지 네트워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중국시장의 문을 적극적으로 두드리고 있다.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의 부회장과 글로벌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도매꾹 모영일 대표는 "역량 있는 기업들과의 매칭 상담회를 통해 한국과 중국의 기업들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 예정" 이라며 중국시장 진출 및 한-중 기업간의 협력에 관한 강한 의지를 표했다.
지난해 도매꾹은 중국어 서비스를 런칭하고 중국 현지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현지시장의 문을 적극적으로 두드리는 등 중국시장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오고 있으며, 최근 중국시장에 대한 투자를 대폭 늘려 올 안에는 도매꾹의 의미 있는 중국시장 진출이 가시화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