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상반기는 ‘창업시즌’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수많은 창업아이템 중 커피전문점창업은 특히 상반기에 이슈가 된다. 커피전문점은 봄, 여름 시즌에 연중 가장 높은 수익을 창출하기 때문에 커피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지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창업시즌에는 지역별로 개최되는 창업박람회 일정을 미리 체크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박람회를 통해 창업비용 지원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들이 많기 때문에 박람회를 계기로 창업을 진행하면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커피베이가 부산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 커피베이가 부산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경남, 부산 지역에서 창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2015 부산창업박람회’를 추천한다.
오는 4월 23일(목)~25일(토)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15부산창업박람회’는 부산, 울산, 경남 동남권 최대 규모의 창업박람회로 창업에 관련된 아이템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행사다. .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 브랜드인 '커피베이'는 예비창업자의 니즈에 맞게 커피전문점창업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1:1 창업상담을 진행한다.


소자본창업을 위한 합리적인 창업비용 컨설팅을 진행하며, 커피베이의 다양한 음료, 베이커리, 디저트 메뉴도 알아볼 수 있다.

또한 박람회에서 가계약할 경우 커피베이만의 ‘3無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3無 혜택’이란 1300만원에 상당하는 가맹비, 물류보증금, 교육비를 면제해주는 것으로 박람회장에서 가계약한 예비가맹점주에게 제공된다.

창업지원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어 창업비용 중 5천만원까지 무이자대출을 지원돼 소자본창업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커피베이 관계자는 “커피베이는 최근 450호점을 돌파했으며, 500호점 오픈 달성 시까지 ‘3無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경남, 부산 지역의 예비창업자분들께 도움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창업박람회와 커피창업 정보, 사업설명회 소식 등은 커피베이(http://www.coffee-bay.c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