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에 위치한 아름다운커피 본사에서 위촉패를 들고 있는 모습. 아름다운커피의 문정엽 상임이사(사진 좌)와 뮤지컬 배우 김호영 씨(사진 우) <br />
▲6일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에 위치한 아름다운커피 본사에서 위촉패를 들고 있는 모습. 아름다운커피의 문정엽 상임이사(사진 좌)와 뮤지컬 배우 김호영 씨(사진 우)
아름다운커피는 뮤지컬 배우이자 호이컴퍼니 대표인 김호영을 공정무역을 알리는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아름다운커피가 지난해 재단법인으로 독립한 이래 첫 홍보대사 위촉이다.
아름다운커피 측은 뮤지컬 <라카지>, <렌트>, <맨 오브 라 만차> 등에서 다채로운 연기를 펼쳐온 김호영 씨의 재능 나눔이 일반인 뿐 아니라 문화 예술계 전반의 공정무역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김호영은 “평소 뮤지컬 배우로서 관객에게 받은 사랑을 타인에게 돌려주는 방법이 무엇인지 늘 고민해왔다”며 “아름다운커피 홍보대사가 그 일환이라 생각하고, 앞으로 공정무역을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름다운커피의 문정엽 상임이사는 “전세계적으로 많은 셀러브리티들이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운동에 참여하듯이 배우 김호영 씨와의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된다”며 “아름다운커피 홍보대사로서 문화예술계에 있는 분들과 함께 공정무역의 뜻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뮤지컬 배우 김호영은 지난 2012년 제18회 한국뮤지컬대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뮤지컬 <맨 오브 라 만차>에서 산초 역할로 열연 중이다.

<이미지제공=아름다운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