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말 진행된 커피베이 소비자 인지도 조사는 작년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되었으며, 지난해 2015년도 커피베이 브랜드 인지도가 10% 비해, 올해 45% 이상의 수치를 보인 것이다.
같은 조사에서 프랜차이즈 카페를 창업할 경우 브랜드 인지도를 중요시 한다는 응답이 26.2%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커피베이의 인지도 상승은 올해 브랜드 성장에도 그린라이트가 켜진 것으로 볼 수 있다.
수많은 카페 프랜차이즈들 중 성공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브랜드는 결국 소비자가 인지하고 찾아오는 브랜드라고 업계 관계자들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조언한다.
수많은 카페 프랜차이즈들 중 성공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브랜드는 결국 소비자가 인지하고 찾아오는 브랜드라고 업계 관계자들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조언한다.
이를 판단할 수 있는 근거는 메뉴 개발력, 마케팅, 기타 성장동력 등에 대하여 신뢰도 높은 기관의 철저한 평가를 거쳐 수상했던 이력이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와 같이 객관적인 자료들로 볼 수 있다.
커피베이 백진성대표는 “포화시장이라고 여겨지던 국내 카페 시장에서 최근 2년 사이 높은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최우선으로 한 노력의 결과.”라고 말하며, "향후에도 고객 만족이 결국 가맹점 매출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항시 염두에 두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가겠다”고 전했다.
2016년도 국내 가맹점 600호 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는 커피베이는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미국, 중국, 필리핀까지 해외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가맹점 창업 관련 문의는 커피베이 사이트 또는 본사 창업 문의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커피베이 백진성대표는 “포화시장이라고 여겨지던 국내 카페 시장에서 최근 2년 사이 높은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최우선으로 한 노력의 결과.”라고 말하며, "향후에도 고객 만족이 결국 가맹점 매출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항시 염두에 두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가겠다”고 전했다.
2016년도 국내 가맹점 600호 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는 커피베이는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미국, 중국, 필리핀까지 해외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가맹점 창업 관련 문의는 커피베이 사이트 또는 본사 창업 문의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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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공=커피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