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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별 ‘통합보장보험’ 관련 상담건수 현황. /제공=한국소비자원 |
25일 한국소비자원이 지난달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 취합 결과에 따르면 접수된 민원건수는 총 6만5459건으로 전월(5만5033건) 대비 18.9% 증가했다.
이 중에서도 전월(2월)대비 상담 증가율이 가장 높은 품목은 '통합보장보험'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접수된 통합보장보험 관련 상담은 210건으로 전월 94건보다 123.4% 증가한 것. 이를 지난해 같은 기간 37건과 비교하면 1년 새 467.6%나 늘어난 셈이다.
통합보장보험 관련 상담 중 '부당행위' 관련 상담이 전체의 50.5%로 가장 많았다. 광고 또는 모집인 설명과 다른 보험 계약내용으로 인한 계약해지 문의가 대부분이었다. 이 밖에 실비보험 등 보험 갱신 시 보험료 과다인상 및 사전안내 부족으로 인한 불만도 상당수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