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가연dl 모바일 결혼정보서비스 천만모여 회원 618명(남 362 여256)을 대상으로 tlftlgks ‘연애와 SNS프로필사진의 상관관계’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10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응답자 10명 중 9명이 소개팅 전 SNS프로필 사진을 점검한 적 “있다(92%)”고 답했다. 또 응답자의 88%가 소개팅 전 SNS 프로필 사진을 통해 이성의 성격이나 취미 등을 판단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호감 가는 이성의 SNS 프로필 사진 유형은 남성이 여성을 볼 때 “자연스러운 셀카(59%)”를, 여성이 남성을 볼 때 “여행 사진(46%)”을 1위로 꼽아 남녀 각기 다른 반응을 보였다.


이외에도 소개팅 전 남성이 선호하는 여성의 SNS 프로필 사진 유형은 “타인이 찍어준 사진(25%)”, “여행 사진(7%)”, “애완동물(5%)” 순으로 이어졌으며, 여성이 선호하는 남성의 SNS 프로필 사진 유형은 “타인이 찍어준 사진(33%)”, “자연스러운 셀카(10%)”, “일상사진(6%)”순이었다.

반대로 비호감인 이성의 프로필 사진 유형으로 남성은 명품이나 노출 수위가 높은 “자기과시형(66%)”을, 여성은 여자 아이돌·스포츠 스타로 프로필을 설정하는 “팬클럽형(72%)” 유형을 지목했다.

이 밖에도 남성이 선호하지 않는 여성의 SNS 프로필 사진 유형은 “코믹 짤방(20%)”, “무배경(8%)”, “연예인사진(3%)”이 있었으며, 여성은 “근육몸매 사진(15%)”, “애니메이션 사진(8%)”, “자동차 사진(3%)”으로 설정된 남성의 SNS 프로필 사진을 기피했다.
소개팅 전, 프로필사진부터 바꾸세요…
결혼정보회사 가연 관계자는 “SNS시대인 만큼 대부분의 미혼남녀들이 프로필 사진을 이성의 첫 인상으로 인식하고 있는 추세다”며 “만남 전부터 상대에게 잘 보이려 애쓰기 싫다는 부정적인 생각보다 평소 내 이미지를 가꾼다는 생각으로 프로필 사진을 점검한다면, 다른 이성으로부터의 호감도도 함께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제공=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