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의 높은 습기와 여름의 무더위는 피부 컨디션이 악화시킨다. 덥고 습한 날씨가 다른 때보다 피지 분비를 활성화시키고 모공을 늘어지게 만드는 것.

실제로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프롬에스티가 진행한 여름철 피부고민 설문조사에 따르면, 2040여성들의 80%가 여름으로 접어들면서 피부 컨디션 저하를 경험했으며, 가장 신경 쓰이는 여름철 피부 변화로 왕성한 피지분비와 넓어지는 모공이 1위로 꼽혔다.


이에 최근 집에서도 편하고 손쉽게 모공을 관리할 수 있는 모공케어 아이템들이 출시되고 있다.
여름철 피부관리,
◆모공 속 노폐물 제거부터 모공 축소까지 한 번에
모공 관리의 기본은 꼼꼼한 클렌징을 통한 노폐물 제거다. 피지 등의 노폐물이 쌓여 있는 모공 속을 클렌징 한 후, 모공에 탄력을 줘야 효과적으로 모공을 축소할 수 있기 때문. 외출 후 세안과 함께 뷰티 기기를 통해 딥클렌징으로 마무리 하는 것이 모공 관리에 효과적이다.

진공 피부운동기 ‘프롬에스티(Fromst)’는 피부에 적합한 초저진공을 이용해 피부 깊숙이까지 자극하여 모공 속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주는 딥클렌징 기능을 지닌 뷰티 기기로, 딥클렌징을 통해 모공축소와 피지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피부의 힘과 탄력을 결정짓는 피부 속 콜라겐 형성을 도와 피부와 모공 탄력을 증진시켜 목주름, 팔자주름, 눈가주름을 개선하는 등 피부 노화를 막을 수 있다.

◆팩으로 간단히 모공 관리


간편하게 팩으로 각질 제거와 모공 관리까지 해주는 제품도 나왔다.

비오템 원더 머드 항산화 모공 마스크는 내추럴 스크럽 알갱이가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까지 깨끗이 씻어내 거칠어진 피붓결을 고르게 가꿔 준다. 또한 주성분인 '원더 가슬' 성분은 꽉 막힌 모공을 클렌징 해 피부를 숨쉬게 하고 부드러운 벨벳 무스 텍스쳐가 가벼우면서도 건조하지 않게 발려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의 열을 내려 피지 분비량 낮춰

기온 1℃가 상승하면 피지분비량은 10% 증가한다. 피부 온도가 높아지면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피지가 늘어나는 것. 과도한 피지는 모공을 막는 불청객으로 여름에는 쿨링 제품으로 피부의 열을 낮춰 진정시켜 주는 것이 좋다.

키엘 오일-프리 쿨링 수분 젤크림은 피지와 수분을 한번에 잡아주고 피부 온도까지 낮춰주는 제품이다. 멘톨 유도체의 상쾌하고 시원한 쿨링 효과로 피부 온도를 2도 낮춰줘 높은 고온다습한 기후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키엘만의 보습 컨디셔너 성분이 피부 표면의 피지와 결합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산뜻하게 관리해준다.

◆모공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 막아라

자외선은 모공을 지지하는 콜라겐 및 엘라스틴의 합성을 방해해 모공을 늘어지게 하는 주범이다. 자외선 차단은 모공관리 필수 단계로 강한 열기와 미세먼지, 땀 등으로 피부 자극이 심한 여름에는 저자극 선크림으로 피부 및 모공에 자극을 덜어주는 것이 좋다.

아이오페 UV 쉴드 선 센서티브 크림은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자외선을 차단하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이다. 9가지 유해 성분(탤크 파라벤 향료 타르색소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폴리아크릴아마이드 트리에탄올아민)을 배제한 제품으로 과다 분비된 피지를 흡수하는 다공성 파우더가 끈적이지 않고 산뜻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