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인터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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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는 중국 최대 가전 유통업체 궈메이의 온라인 쇼핑몰에 한국관을 독점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궈메이는 1987년 궈메이 전기를 시작으로 현재 1700개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한 연매출 30조원의 중국 최대 가전 유통업체다. 인터파크는 카이트리거와 함께 컨소시엄 형태로 궈메이 한국관을 관리·운영한다.

카이트리거는 연예인 관련 기획 상품 및 해외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형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다. 국내외 우수 뷰티, 식품, 패션 제품 및 생활용품 등을 다량으로 확보한 인터파크와 한류 콘텐츠 상품을 다루는 카이트리거의 만남으로 궈메이 한국관만의 다채로운 상품 구성을 선보인다.

또한 궈메이 한국관만의 가격으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다가간다. 설화수 자음 2종 기획세트, 제이준 베이비 퓨어 샤이닝 마스크, 포렌코즈 송중기 월요일 바다제비집, 뽀로로 비킷가드 등 인기 제품을 국제 배송비, 세금을 포함한 총 가격 기준으로 중국 온라인몰 최저가 대비 약 1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한편, 인터파크는 지난 6월 중국 소비자들이 현지에서 모바일로 국내 상품을 손쉽게 구매 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바이고우’를 선보였다. ‘이바이고우’는 알리페이, 은련카드 등 다양한 결제 시스템을 마련해 고객의 간편한 쇼핑을 돕는다.

인터파크쇼핑 해외사업실 윤준선 실장은 “인터파크는 그동안 역직구 플랫폼 구축 및 배송, 통관시스템 등 역직구 사업의 기반을 다지는데 집중했다”며, “올 하반기부터는 제품군별로 특화된 중국 현지 유통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높이는 한편 중국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안심하고 한국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