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인가구라 불리는 ‘혼족’이 늘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도시락’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늘고 있다. 가성비 좋은 도시락부터 고급 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도시락까지 도시락이 무한 변신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사람들이 직접 개발한 각양각색 ‘도시락’ 콘텐츠도 온라인 상에서 확산되며 이목을 끌고 있다.

오븐구이 프랜차이즈 전문점 '굽네치킨'은 높아지는 도시락 인기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치밥(치킨+밥) 트렌드를 접목해,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일명 ‘치밥 도시락’을 선발하는 '굽네 볼케이노 치밥 도시락 비주얼 콘테스트'를 오는 9월 4일까지 진행한다. 

굽네치킨, ‘굽네 볼케이노 치밥 도시락 비주얼 콘테스트’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응모 완료

이번 콘테스트는 재치 넘치는 아이디어와 개성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굽네 볼케이노로 만든 치밥을 도시락에 담아 내면 되며, 심사 기준은 ‘비주얼’에 초점을 맞췄다. 

최우수상 외에도 상상 이상의 예쁜 도시락 비주얼을 보여주면 ‘상상이상’을, 치밥 도시락을 감성적으로 표현하면 ‘느낌있상’을, 시각적으로 조금 뒤쳐지더라도 특별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면 ‘뭔가이상’을 수여한다. 

또한 굽네치킨 전속 모델인 엑소(EXO) 멤버의 ‘엑소 치밥’ 레시피를 도시락으로 멋있게 구현한 사람은 ‘엑소겸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완성된 치밥 도시락 이미지는 ‘#굽네볼케이노치밥도시락’의 해시태그를 필수로 포함해 개인 SNS에 게재하면 된다. 

1등인 최우수상에게는 상금 100만원을 증정한다. 상상이상(5명)은 굽네치킨 상품권(7만5천원), 느낌있상(5명) 굽네치킨 상품권(6만원), 뭔가이상(5명)은 굽네치킨 상품권(4만5천원)을 증정한다. 

또한 엑소겸상(10명)에게는 엑소 멤버가 직접 사인한 CD를, 참가상(30명)에게는 해피머니 문화상품권(1만원)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9월 9일에 굽네치킨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에 공지할 계획이다.

굽네치킨 홍경호 대표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굽네치킨의 치밥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굽네치킨은 업계가 시도하지 않은 새로운 콘텐츠 개발과 다채로운 이벤트로 식품업계 트렌드를 이끌고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