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에서 숙녀로…소녀시대 서현의 메이크업 키워드 ‘풀립’&‘시스루’
소녀시대 서현의 뷰티 화보가 공개됐다. 서현은 이번 화보를 통해 평소 ‘바른생활 소녀’, ‘풋풋한 막내’ 이미지에서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숙녀로 완벽하게 변신했다.
사진 속 서현의 가을 메이크업 키워드는 ‘풀립(Full-Lip)’과 ‘시스루’. 립스틱의 계절이 왔음을 알리듯 그녀는 입술을 다양한 컬러로 가득 채우는 ‘풀립 메이크업’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한편, 화사하고 투명해 마치 속이 비쳐 보일 것 같은 피부를 강조하는 ‘시스루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 더욱 풍성해진 가을 컬러, 입술 가득 채운다
소녀에서 숙녀로…소녀시대 서현의 메이크업 키워드 ‘풀립’&‘시스루’
가을은 립스틱의 계절. 지난 봄과 여름 유행한 과즙상 메이크업의 영향으로 올 가을에는 훨씬 다채로운 컬러의 립스틱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선명한 레드부터 마젠타 핑크, 가을 분위기를 한층 높여주는 마른 장미 컬러까지 매우 풍성해졌다. 이렇듯 다양한 컬러를 입술 가득 채워 도톰하게 연출하는 ‘풀립(Full Lip) 메이크업’이 이번 시즌 립 메이크업의 트렌드. 입술 선을 따라 정교하게 컬러를 채우는 것이 핵심이다.
소녀시대 서현은 화보를 통해 ‘풀립 메이크업’을  소화했다. 내추럴한 광채 피부, 깊은 음영을 준 눈매는 동일하게 유지한 채 상반된 컬러의 립스틱으로 연출한 풀립 메이크업은 색다른 매력을 자아냈다. 새빨간 장미를 연상케 하는 강렬하고 선명한 레드 컬러를 입술 가득 정교하게 채워 도도하고 아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가 하면, 가을에 어울리는 차분한 마른 장미 컬러로 서현만의 우아한 매력을 뽐낸 것.


◆ 내추럴한 연출법으로 피부 속 보일 듯 말 듯 투명하게
소녀에서 숙녀로…소녀시대 서현의 메이크업 키워드 ‘풀립’&‘시스루’
얼굴 윤곽을 살리는 컨투어링 메이크업 대신 피부 속이 비칠 듯 투명하게 연출하는 ‘시스루 메이크업’도 이번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 중 하나다. 그러나 과도한 욕심은 금물. 베이스 제품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피부톤보다 한 톤 밝은 컬러로 내 피부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서현은 자신의 SNS를 통해 공개한 화보에서 브이넥 스타일의 화이트 니트로 가녀린 어깨선을 강조함과 동시에 뽀얀 우윳빛 피부로 청순한 여친룩의 정석을 보여줬다. 여기에 밝은 마젠타 핑크 톤의 랑콤 NEW 압솔뤼 루즈 ‘릴리 로즈’ 컬러로 마무리해 생기 있는 이미지는 물론 피부가 더욱 환해 보이도록 했다.
<이미지제공=랑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