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울산 송정지구 유보라 아이비파크 랩카툰 바이럴 영상광고 이미지. /사진=반도건설 |
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각 건설사들은 수요자들이 모여들만한 온·오프라인 공간을 넘나들며 분양흥행을 위한 발판으로 삼고 있다.
지난 5월 45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래미안 루체하임’은 사전영업기간에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수요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8월 부산 명지국제신도시에 공급된 ‘e편한세상 명지’ 역시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 활용해 ‘여름휴가 인증샷’ 이벤트 등을 진행했으며 평균 78.84대 1, 최고 14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분양을 앞둔 단지에서도 이 같은 이색 마케팅 열전이 이어진다.
반도건설은 이달 울산 송정지구 B-5블록에 분양예정인 ‘울산 송정지구 유보라 아이비파크’ 마케팅의 일환으로 랩과 카툰을 합친 랩카툰 바이럴 영상광고를 선보였다. 반도건설은 단지가 들어서는 울산 지역이 30·40대 젊은 수요층이 많은 산업단지 밀집도시다 보니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랩 경쟁 프로그램에서 착안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삼성물산은 다음달 서울 성북구 석관2구역을 재개발하는 ‘래미안 아트리치’ 분양을 앞두고 ‘아트마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트마블 온라인 이벤트’는 주사위를 던지며 아트맵 한바퀴를 도는 방식으로 아트맵 한바퀴 완주 시 경품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한라는 이달 말 울산 송정지구에 ‘울산 송정 한라비발디 캠퍼스’ 아파트 공급을 앞두고 오는 15일 울산시민과 한라비발디가 함께하는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개최한다. 울산시 북구에 위치한 울산 우정교회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 시작 전에는 전 SBS 프로그램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출연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진 소아청소년클리닉 오은영 원장의 특별 초청 강연도 있을 예정이다.
유니시티는 창원시 의창구 중동 일원(구 39사단 부지)에 들어서는 유니시티 복합단지 ‘유니시티 어반브릭스’의 광고모델로 방송가 대세로 떠오른 힙합가수 ‘제시’를 발탁해 스타마케팅을 활용했다. 제시의 이미지를 통해 감각적인 콘셉트로 조성되는 ‘유니시티 어반브릭스’의 장점을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 위함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에는 건설사들이 부동산이나 건설업이 지닌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해 수요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려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며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마케팅을 벗어나 최근 트렌드에 맞춰 이색 마케팅이 보편화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