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소나이트 커브,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

백 브랜드 쌤소나이트의 ‘커브 리얼 테스트(CURV REAL TEST)’ 광고가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영상광고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 30회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매년 1000여 편의 작품들이 출품된다. 올해는 영상광고, 디자인, 라디오광고, 옥외광고, 온라인광고, 인쇄광고, 통합미디어, 프로모션 등 8개 부문에서 수상 작품들이 선정됐다.


영상광고 부문 대상을 차지한 쌤소나이트의 ‘커브 리얼 테스트’ 광고는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쌤소나이트 독점 개발 소재의 특성을 직관적이고 유머러스하게 제작하여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를 보여줬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광고는 지난 4월 첫 공개된 것으로, 가벼우면서도 내구성 강한 신소재 ‘커브(CURV)’의 특성을 배우 안재홍과 함께 100% 리얼리티 실험으로 유쾌하고 임팩트 있게 보여준다.

해당 영상은 공개 4주 만에 유튜브 130만, 페이스북 60만 등 총 200만 조회수를 돌파했으며, 또한 이 광고에 출연한 배우 안재홍은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광고인이 뽑은 최고의 광고 모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김희정 쌤소나이트코리아 마케팅 이사는 “국내 최고 권위 광고제인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무엇보다 CG 없이 100% 리얼로 진행된 실험영상이라는 큰 틀 안에서 커브의 제품력과 배우 안재홍의 익살스러운 연기, 감각적인 영상미 삼박자가 잘 맞아 떨어져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쌤소나이트가 가진 브랜드 철학과 제품의 강점들을 더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좋은 광고를 만들어 나가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미지제공=쌤소나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