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포켓몬코리아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포켓몬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피카츄 도시락(3900원)’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아이들은 물론 어린 시절 포켓몬스터를 보고 자란 어른들까지 모두에게 친숙한 캐릭터인 ‘피카츄’를 활용해 맛뿐만 아니라 모양까지 재미있는 도시락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출시 배경을 밝혔다.
![]() |
▲ 제공=세븐일레븐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
세븐일레븐 피카츄 도시락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이달 말까지 포켓몬 크리스마스 스티커 10종이 랜덤으로 들어있어 스티커를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피카츄도시락 외에도 포켓몬다이어리, 피카츄찐빵, 포켓몬 떡볶이, 포켓몬 인기 캐릭터인 피카츄 이미지를 활용한 세븐카페 컵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다양한 포켓몬 상품 출시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도 마련했다. 포켓몬 상품(피카츄 도시락, 포켓몬 다이어리, 세븐카페, 포켓몬 떡볶이 등 총 14종)을 구매 후 받은 영수증의 행운 번호를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황금 포켓몬 피규어 10돈(1명), 호주 여행상품권(2명), 황금 포켓몬 피규어 5돈(5명), 포켓몬 애니메이션 관람(270명), 오르쉐미술관 입장권(500명), 세븐카페 교환권(10만명) 등 총 10만여 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