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케어 강황S 용량은 470ml로 지난해 선보인 모닝케어 강황(100ml)보다 약 5배가량 더 많다. 용량은 커졌지만 가격은 용량에 비례하지 않는다.
모닝케어 강황 4병을 구매한 것과 비교해도 33% 더 저렴하다는 게 동아제약 측의 설명이다.
모닝케어 강황S는 최근 소비자의 비주얼 중심 소비경향과 용량, 가격 등을 모두 고려하는 등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기획됐다.
![]() |
/사진=동아제약 |
브랜드명 모닝케어 강황S의 S는 ‘많음’을 뜻하는 ‘Super’, ‘나누다’를 뜻하는 ‘Share’, ‘절약’을 뜻하는 ‘Save’의 의미를 담고 있다.
모닝케어 강황S에는 강황, 마름 등이 함유되어 있다. 카레의 주 원료이기도 하고 항암 및 항산화 효과로 잘 알려진 강황은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고 간 기능을 보호하는 기능을 지녔다. 마름은 호수나 연못에서 자라는 수생식물로 천연폴리페놀과 퀘르세틴 성분이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켜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소비자의 제품 선택 폭을 넓히고, 쉐어하우스, 쉐어카, 쉐어슈머 등 함께 공유하고 나누는 실속형 소비트렌드가 시장 전반에 확대되는 것에 착안해 모닝케어 강황S를 발매하게 됐다”며 “연말 삼삼오오 술자리 모임, 팀 단위 회식이 많아지는 요즘 모닝케어 강황S로 숙취를 해소하는데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