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라테라스 청담 투시도. /사진=동양/건설부문 |
‘라테라스’는 동양/건설부문이 선보이는 고급 주거브랜드로 주로 강남을 대표하는 고급 주거지에 공급되는 주택이다. 대표적으로는 삼성동에 위치한 ‘삼성동 라테라스’, 한남동에 위치한 ‘라테라스 한남’ 등이 꼽힌다.
‘라테라스 청담’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76-12번지에 들어서며 규모는 지하 3층~지상 9층 전용면적 18.79~42.54㎡ 총 88세대다. 이 중 지하 1층과 지상 1층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단지는 앞선 삼성동, 청담동과는 다르게 소형주택으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으로 평면구성은 크게 원룸형과 투룸형 타입이다. 타입별 세대수는 원룸형은 6개군(A, A1, B, B1, B2, B3) 총 64세대, 투룸형은 12개군(C, C1, C2, D, D1, D2, D3, D4, E, E1, E2, E3) 총 24세대다.
‘라테라스 청담’은 풍부한 교통망과 문화·편의시설이 인접해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먼저 지하철 7호선 청담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조성된다. 또 올림픽대로, 영동대로, 남부순환로가 인접해있고 강변북로, 영동대교, 청담대교 접근성도 용이해 풍부한 교통망을 갖췄다는 평가다.
여기에 단지 옆으로는 청담근린공원이 위치해 있으며 사업지 북쪽으로는 명품패션거리, 예술의거리, 연예인의거리, 웨딩의거리, 젊음의거리, 뉴패션의거리, 카페의거리 등 7개의 특색 문화거리가 있어 문화여가생활도 누릴 수 있다.
이밖에 인근에 갤러리아, 현대백화점, 강남구청 등의 편의시설도 인접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