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과 신뢰를 중요한 기업 가치로 꾸준히 발전하며 변화하고 있는 토프레소는 2004년 1호점을 오픈한 이후 현재 국내외 27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 검증된 브랜드이다.
토프레소에서는 차별화된 5가지 경쟁력을 내세워, 예비 가맹점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 |
▲ 토프레소 상담모습 (사진=강동완기자) |
그중 가장 기본이 되며 차별화된 경쟁력은 ‘신선한 커피’이다.
2008년, 커피 업계 최초로 로스팅 팩토리를 구축하였고 ‘당일 주문, 당일 로스팅, 당일 발송’의 3가지 원칙을 준수하여 각 가맹점에 신선한 원두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커피 매장에서는 맛볼 수 없는 풍부한 향과 최상의 밸런스가 특징인 우수한 커피를 판매 할 수 있다.
토프레소 가맹점 운영 관계자는 “커피 포화 시장에서 안정적인 매장 운영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소비자의 지속적인 매장 방문을 유도하는 ‘높은 품질의 커피 맛’이라고 전했다.
또 14년간 시행해 온 ‘전담 운영관리 시스템’은 본사 전체 인원의 40%의 가맹점 지원 조직이 각 가맹점의 매출관리와 마케팅, 또는 변수에 발 빠른 대처와 조치, 매출 증대 등 매장 운영의 안정화를 도모한다는 점은 다른 커피브랜드와의 커다란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본사의 이념과 운영 시스템의 성과는 ‘가맹점 개설 추천율 88.4%’ 달성을 통해 알 수 있다.
이번 본사 사업설명회에서는 창업 전반의 흐름과 전망을 짚어보고 토프레소만의 차별화된 5가지 경쟁력과 시스템을 검증하는, 유익하고 실질적인 창업 정보를 전달한다.
본사 사업 설명회는 토프레소 커피 아카데미실(직영점 2층)에서 진행되며, 1층 직영점이 함께 있어 인테리어와 분위기, 커피를 포함한 다양한 메뉴와 상품들도 살펴볼 수 있다.
9월 6일, 20일에 진행되는 설명회, 사전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토프레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