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카페창업 브랜드 커피베이가 커피 전문점 창업의 핵심은 입지 선정에 있다고 말하며 정확한 상권 분석을 위한 커피베이만의 노하우를 소개했다.

커피베이는 영업팀 또는 슈퍼바이저팀이 점포 개발 업무를 겸임하지 않고 별도로 점포 개발팀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 점포 개발 인력을 통해 단기간에 분석이 어려운 상권 특성을 파악하고 있으며, 무조건 A급 메인 상권을 고집하는 것이 아닌 교통 상황과 경쟁 업체 그리고 주거 특성 등 매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적의 입지를 선정하고 있다.
카페창업 입지 선정, 커피베이 상권 분석 시스템 주목

커피전문점 브랜드 커피베이 점포개발 관계자에 따르면 무조건 유동인구만을 파악할 것이 아니라 상권 특성을 제대로 알아야 매장 오픈 후 효과적인 LSM(점별 마케팅, local store marketing)이 가능하다고 전하며 단순히 통계청 자료에 의지하거나 막연한 정보로 점포를 개발하는 것은 금물이라고 전했다.
커피베이는, 일반 가두 상권은 물론 대형 마트, 역사, 휴양 시설 등을 일컫는 특수 상권 입점에서도 남다른 정보력을 발휘하며 예비 창업자의 자금력에 맞는 최적의 점포를 제안하고 있다.

커피숍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입지가 좋아야 안정적으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기대 매출이 크게 달라지 때문에 카페 창업의 성공 열쇠는 입지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말하며 “오래되거나 잘못된 자료 혹은 경험에 의존해 점포를 선정할 경우 위험 부담은 고스란히 창업자에게 돌아가므로 커피베이는 앞으로도 점포 개발 경쟁력을 높여 예비 가맹점주님들의 성공 창업을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사과나무 주식회사의 카페 브랜드로 국내에만 약 550개 가맹점을 운영하며 중저가 커피 브랜드의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8평 기준 4,250만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다양하고 가성비 좋은 메뉴를 선보여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