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아세안지역 수출시장 확대를 위하여 최근 '방콕식품박람회(THAIFEX 2019)'에 통합한국관으로 참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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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박람회에서는 태국에서 인기가 높은 딸기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과채류 및 곡물 스낵류, 라면, 즉석 떡볶이 제품이 내방객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현지 스타벅스에 고구마 말랭이 제품 납품 MOU를 포함하여 총 2,917천불의 현장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국내산 고구마 계약재배를 통해 말랭이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한국관 참가업체는 타이펙스에서 고구마 스낵을 찾고 있던 스타벅스 납품 바이어와 10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했다. 그리하여 정심푸드는 올 해 한국식품 최초로 현지 스타벅스에 고구마 말랭이 제품을 납품할 예정이다.
또한 음료 및 주류 소비가 높은 현지 특성을 반영하여 현지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도 런칭된 바 있는 오미자·유자음료 시음 및 소주활용 칵테일 스쿨을 진행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신현곤 aT식품수출이사는 “태국은 타문화 및 식품 수용도가 높아 한국 식품이 더욱 활약할 수 있는 시장"이라며 "지속적인 품목 발굴과 마케팅 지원을 통해 태국 시장을 거점으로 미얀마, 라오스 등 인근 新남방정책 대상 지역으로 우리 농식품의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