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동완기자
사진=강동완기자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이 후원하고, 프랜차이즈 전문경영학원 '맥세스'가 진행한 '29기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이 17주간 교육과정을 이수한 가운데, 지난 15일 수료식이 개최됐다.
맥세스FC 전문가과정은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핵심인재 육성과 징벌적 손해배상대응, 로열티체계 구축 등의 시스템 등이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또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구축을 위한 '본부구축 CEO과정' 수료식도 지난 11일 진행됐다.

독자제보
독자제보

한편, 맥세스 '30기 전문가과정'은 오는 8월31일부터 17주간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 홈페이지 참조.
맥세스 전문가과정은 교육기간동안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핵심인재 육성과 징벌적 손해배상대응, 로열티체계 구축 등의 시스템 등이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맥세스컨설팅 교육에선 이런 문제를 비롯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갑질’, ‘가맹점과 분쟁’, ‘징벌적 손해배상’, ‘통행세’ 등 각종 프랜차이즈와 관련한 문제들이 근본적으로 왜 발생하는지를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입지 상권조사와 현장실습, 이에 따른 사업계획서, 운영계획서 작성 등 팀워크를 통한 협력과 공유를 바탕으로 징벌적 손해배상에 대응할 수 있으며, 결론적으로 ‘핵심 인재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본사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됨으로써, ‘본사 시스템 안정화’와 ‘매출 활성화’를 꾀할 수 있는 과정이다.

교육과정 동안 출석, 개인 과제, 팀프로젝트, 자격시험 등이 진행되고, 이를 이수하면 프랜차이즈 경영사 민간 자격증(2013-0608)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