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외식 식품의 원재료 값 상승에 의해서 서민음식이라고 표현하는 칼국수부터 커피,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등 전 분야에서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이때문에 이런 원가상승을 요인을 극복할수 있는 방법이 중요하다.
가정식 백반전문 브랜드인 '노포식당'은 좋은 퀼리티의 식재료를 제대로 유지하면서 효율적으로 원가를 줄일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한식 프랜차이즈 전문브랜드인 노포식당 관계자는 "좋지 않은 퀄리티의 재료를 사용하다 보면 제일 먼저 알아채는 것은 고객의 입맛이다"라며 "퀄리티는 제대로 잘 유지를 하되 혹은 오히려 더 높이게 되면서 효율적으로 식재료의 원가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노포식당은 이런 대안을 가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노포식당의 가맹점을 운영하는데 원가를 낮추는 것을 비롯하여 고객에게 맛을 더 효율성 있게 전달을 하기 위한 노력은 꾸준하게 필요하다. 조절이 가능한 변동비 중 식재료 구매와 관리 그리고 활용법에 따른 원가를 조절하는 것이 필요하기 마련이다.
노포식당 가맹사업 담당 이용하 이사는 "식재료 유통 단계를 낮추는 방법으로 무엇보다 최근의 요식업의 트렌드를 읽는 것이 필요한 부분이다"라며 "식재료를 어떠한 방식으로 활용을 했는지 음식에 스토리텔링을 더하면서 고객의 만족감까지 이끌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노포식당은 대창덮밥을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한 가정식 백반전문브랜드로 소수 인원으로 높은 매출을 올릴수 있는 주방동선부터 식재료 구입까지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이는 다년간의 프랜차이즈 외식 브랜드를 운영한 노하우만이 해결할수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 |
노포식당 블로그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