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기장군이 '기장군 장인(匠人)'으로 '전통기술 분야' 목칠공예 직종의 김상호 씨와 '숙련기술 분야' 미용 직종의 이정래 씨를 최종 선정했다.
31일 기장군에 따르면 장인으로 선정된 목칠공예 직종의 김상호 대표는 20여 년간 공방을 운영하며 목공예에 나전칠을 접목한 전통 공예 문화상품을 제작·전시한 바 있다. 미용 직종의 이정래 대표는 30여 년간 미용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후배양성을 위한 기술강의와 각종 미용대회 심사위원으로도 참여하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기장군 장인 선정으로 다양한 분야의 숙련 기술 장인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 산업 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신세계사이먼 부산프리미엄아울렛 성금 3000만원 기탁
신세계사이먼 부산프리미엄아울렛이 기장군에 '희망2025나눔캠페인' 성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기장군 장안읍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부산프리미엄아울렛은 매년 연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희망나눔캠페인'성금 모금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든든한 상생파트너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박지윤 상무는 "겨울 한파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가정에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신세계사이먼 부산프리미엄아울렛은 기장군과 협력해 다양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