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이 오는 4월 12일 물야저수지 일원에서 외씨버선길 봉화구간 걷기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사진제공=경북 봉화군
봉화군이 오는 4월 12일 물야저수지 일원에서 외씨버선길 봉화구간 걷기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사진제공=경북 봉화군


봉화군이 4월12일 물야저수지 일원에서 외씨버선길 봉화구간 걷기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

6일 봉화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경북북부연구원이 주관하고 봉화·영양·청송·강원 영월군 후원으로 마련됐다. 올해는 물야저수지 일원에서 실시되는 '제1회 봉화 벚꽃엔딩 축제'와 함께 마지막 벚꽃과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걷기행사다.


외씨버선길은 우리나라 대표 청정지역인 청송-영양-봉화-영월을 연결하는 총 246km로 조성된 길로, 역사와 문화 그리고 자연이 어우러진 숲길이다.

지난해부터 지역 홍보를 위해 현지 축제와 연계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걷기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로컬푸드존, 페이스페인팅 체험, 버스킹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어 참가자들은 걷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참가종목은 롱코스(11.5km) 150명, 숏코스(6.2km) 150명을 선착순으로 총 30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외씨버선길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외씨버선길과 물야저수지의 아름다운 벚꽃 길을 걸으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봉화의 자연과 문화를 마음껏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