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버거, 고지베리 특유의 맛으로.. 외부 컨설팅 제휴안해

"베네버거는 어떤 창업컨설팅 업체와도 제휴한 바 없습니다."

또 "최근 베네버거 창업을 도와드리는 것처럼 정보를 올려놓은 창업 컨설팅 업체나 창업정보회사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라며 "매장과 관련된 모든 상담을 본사에서 직접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수제버거 전문점인 '베네버거'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또 가맹 사업을 통한 매장 확장을 공격적으로 추진하지 않기 때문에 외부 회사의 도움을 받을 이유도 없다."고 강조했다.

현재 베네버거의 두 개 매장은 직영과 위탁경영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가맹 확장에는 매우 조심스러운 입장이라는 것.

한편, 베네버거는 고지베리 특유의 빛깔과 향이 해졌으며, 일반적인 햄버거빵보다 조금 더 두꺼워 풍성해 보이면서도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대량 생산으로 저렴한 기존 제품을 구매하기보다 새로운 빵을 내놓기로 결정한 베네버거는 광명장애인보호작업장에 생산을 위탁했다.

베네버거측은 "'고지베리 영양빵'은 제휴를 통해 독립 점포들도 공급받을 수 있으며, 일반 소비자들은 베네버거 매장에서 별도 구입이 가능하다."라며 "베네버거는 제휴를 통해 메뉴와 패티 등을 카페, 휴게식당 등에 공급해 왔다."고 밝혔다.

베네버거는 서울 상도동의 작은 매장이 '동네 맛집'으로 떠오른 뒤 일산 호수공원 앞에 2호점을 내면서 성장해 왔다. 슈퍼푸드로 주목받는 고지베리를 패티와 소스, 빵 등에 도입한 메뉴를 개발하고 탄산음료 대신 과일 셰이크를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수제버거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