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외식업도 주목을 끌고 있다. 여성에게 어필하는 요소로는 깔끔한 장소와 음식의 제공으로 볼 수 있다. 

이런 측면에서 어느 정도 규모를 갖추고 있는 레스토랑 풍 컨셉에 가격 대비 만족도 높은 음식들에 대해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최근들어 샤브샤브 전문점들의 새로운 변화가 시도되고 있다.

(사진=모리샤브 홈페이지 캡쳐)
(사진=모리샤브 홈페이지 캡쳐)

프랜차이즈 외식전문 기업인 '원앤원㈜'이 론칭한 샤브샤브&샐러드바 ‘모리샤브하우스(www.mori-house.co.kr)’는 샤브샤브에 패밀리레스토랑 수준 이상의 샐러드바가 결합된 신개념 복합매장이다.

주 메뉴는 쇠고기 버섯 샤브샤브로, 다양한 컬러의 야채를 고루 갖추고 있다. 식물의 고유한 색깔마다 영양소가 다르다는 것에 착안했다.

특히 단호박으로 만든 노란색 면, 파프리카로 만든 빨간색 면, 클로렐라로 만든 녹색면은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함께 준다. 
일반 샤브샤브 전문점과 차별화해 매장 한 가운데에 샐러드바를 설치, 신선함이 가득한 샐러드바와 함께 깔끔한 쇠고기 샤브샤브와 싱싱한 해물 샤브샤브를 건강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샐러드바에는 계절별로 수확되는 식재료를 사용한 신선한 샐러드를 비롯해, 이탈리아 피자, 파스타 등 70여 가지 요리가 갖춰져 있다.

이외에도 오리구이 전문 브랜드인 '옛골토성'도 최근 새로운 컨셉의 그릴&샤브 전문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기존의 오리구이에 샤브샤브 셀러드를 접목해 그릴&샤브는 모던한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움을 추구한다. 

그릴세트는 커플세트, 프랜즈세트, 페밀리세트 등 방문 고객에 따라 맞춤형으로 주문할 수 있다. 샤브세트의 경우 소고기샤브, 오리샤브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훈제오리 월남쌈과 함께 제공돼 양질의 만족감을 고객에게 전한다. 또한 메인 메뉴인 ‘등심바비큐’ ‘포크바비큐’ ‘오리바비큐’ ‘립(매운립)바비큐’ ‘소시지바비큐’등을 포함 총 15여종의 메뉴를 제공한다.

또 월남쌈 샤브의‘샤브향’은 지역 동네상권에서 별다른 홍보 없이 주부들의 사랑방 역할을 하면서 꾸준히 성장해 오고 있다.

샤브향에서는 다른 샤브샤브전문점과 달리 ‘월남쌈구이’와 ‘샤브샤브’라는 독특한 컨셉트로 사업을 시작해 월남쌈에 해물요리와 구이요리를 싸먹는 독특한 메뉴로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주 메뉴는 월남쌈 샤브샤브, 월남쌈구이, 쌀국수 등의 웰빙 식단으로 구성됐다.

대표메뉴인 ‘월남쌈 샤브’의 경우 쇠고기와 해물 등 고객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12가지 다양한 야채와 샤브향이 개발한 독특한 세 가지 소스를 곁들여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먹는다.


‘월남쌈구이&샤브’는 훈제오리, 삼겹살구이, 차돌박이구이 등 구이와 함께 쇠고기 샤브를 곁들인 요리다. 이렇듯 샤브향에서는 육수에 데쳐 월남쌈에 싸먹는 샤브 메뉴 뿐 아니라 구이요리를 같이 즐길 수 있어 기존에 보지 못한 이색 샤브샤브전문점으로 입소문을 탔다. 
  
무엇보다 좌식테이블과 몇 가지 야채가 제공되는 기존 샤브샤브전문점의 틀에서 벗어나 야채무한리필 바 & 에피타이저 바(Bar)를 겸비한 오리엔탈 레스토랑 콘셉트로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